역사와 아름다운 도로가 만나는 곳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북쪽에서 25마일(40km) 떨어진 미시시피강 유역의 그레이트 리버 경관 도로. 장대한 미시시피강의 힘찬 강물과 장엄한 석회 절벽이 보듬은 아름다운 이 도로는 미국 중서부 지역의 보배 중 보배입니다.

이 도로가 시작하는 지점은 루이스와 클라크가 서쪽으로 탐험을 시작한 미시시피강과 미주리강의 합류 지점에 자리한 일리노이주 하트퍼드입니다. 바로 일리노이주에서 루이스와 클라크가 이 역사적인 여정을 준비했으며, 일반 남성들이 원정군으로 훈련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레이트 리버 로드를 따라 여행하다 보면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는 미시시피강을 마주하게 됩니다. 바로 8층 높이에 달하는 멜빈 프라이스 갑문과 26번 댐 꼭대기에서 말이지요. 갑문과 댐 아래에는 국립 그레이트 리버스 박물관이 있어 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최첨단 박물관은 생명력이 꿈틀대는 장대한 미시시피강과 관련된 이야기와 또 어떻게 이 강이 지역의 문화, 역사, 경제, 생태계와 사람들을 형성했는지 잘 보여줍니다.

미시시피강 유역에 위치한 얼턴은 미국을 대표하는 강의 도시 중 하나입니다. 이 고즈넉하고 아담한 강 마을의 강기슭과 거리거리마다 미국의 역사가 깊숙이 베여있습니다. 얼턴에 새롭게 조성된 링컨 & 남북전쟁 유산 트레일(Lincoln & Civil War Legacy Trail)에서 에이브러햄 링컨, 메리 토드 링컨, 북부와 남부의 군사들과 함께 걸으며 도시 곳곳에 자리한 주요 사적지 10곳을 방문해 보세요. 

유서 깊은 강 마을

경관 도로를 여행하다 보면 옛날 정취가 물씬 풍기는 작은 마을 2개를 지나게 됩니다. 바로 엘사와 그래프턴이지요. 엘사는 마을 전체가 국가 사적지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100여 명 정도의 주민이 거주하는 이 마을은 시간이 정지한 마을로 불리기도 합니다. 엘사를 방문하면 조용한 거리와 19세기 석조 주택이 있었던 1800년대 초반 미국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과거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고 싶다면 계곡에 자리 잡은 한 폭의 그림 같은 이 마을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강이 굽이지는 곳을 넘어가면 바로 그래프턴이 나옵니다. 미시시피강의 생명력으로 가득한 곳이지요. 미시시피강의 깎아지른 절벽 아래 자리한 그래프턴에는 여러 와이너리, 벼룩시장, 골동품점, 레스토랑 등이 자리해 있을 뿐 아니라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멋진 강 전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야외 모험

구불구불한 강변 도로는 휴양 활동을 즐기기 매우 좋은 환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사이클링, 하이킹, 낚시, 보트, 골프 등 할거리가 무궁무진하며, 볼만한 장소도 수없이 많이 있습니다. 경관 도로 북쪽 끝에 자리한 피어 마켓 주립공원은 일리노이주에서 가장 큰 주립공원으로 8,000에이커(32km2)가 넘는 면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하이킹 트레일과 낚시 부두가 있으며, 승마와 소풍도 즐길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리노이주 얼턴 공식 여행 웹사이트

공식 얼턴여행 정보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