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주: 조지아주의 상징적인 볼거리와 할거리


활기가 넘치는 도시, 평화로운 해안, 절경을 자랑하는 산이 만들어내는 풍요롭고 특별한 체험은 조지아주에서만 가능합니다.

스카이라인이 아름다운 애틀랜타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을 방문하고, 미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시민 운동가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세계 최대 규모의 코카콜라 기념품이 전시된 코카콜라 박물관을 둘러보세요.

조지아주의 첫 도시 서배너에서는 운치 있는 자갈길을 걸어보세요. 남부 지방의 매력이 가득한 이 도시에는 미국 내 규모가 가장 큰 역사 지구도 자리해 있습니다. 야생마가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아름다운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컴벌랜드섬 국립해안에서는 세상의 모든 일을 잠시 잊어보세요.

남북전쟁 150주년을 기념하여 400곳이 넘는 남북전쟁 사적지를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요? 수많은 전적지, 묘지, 무기고, 박물관, 대저택을 둘러볼 수 있으며, 전쟁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조지아주에는 야외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주립공원이 47곳 있습니다. 콜럼버스의 채터후치 강에서 래프팅이나 카약을 즐겨보세요. 이 강은 세계에서 가장 긴 도시 급류 코스를 자랑합니다. 하이킹하기 좋은 애팔래치아 트레일은 노스 조지아 산맥의 스프링어산에서 시작합니다.

조지아주의 TV와 영화 제작 역사의 한 부분으로 자리매김한 촬영지도 방문해 보세요. 조지아주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람과 함께 살아지다'입니다. 존즈버러에서 시작해 매리에타까지 이어지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트레일을 따라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볼거리와 할거리가 많은 조지아주를 꼭 탐험해 보세요.

조지아 하이라이트

특별한 먹거리

쥴리에트(Juliette)의 휘슬 스톱 카페(Whistle Stop Café)의 후라이드 그린 토마토가 있습니다. 휘슬 스톱 카페(Whistle Stop Café)를 들어 보신 적 있나요? 그렇습니다. 영화 후라이드 그린 토마토(Fried Green Tomatoes)에 나왔던 곳입니다.

현지 주민들이 휴식을 즐기러 가는 곳

세인트 시몬즈 섬의 등대

조지아주의 해안선은 서배너와 세인트 메리스 강 사이 약 161km 길이로 뻗어 있습니다. 한적한 해변, 평온한 습지와 자갈길을 걸어보세요. 세인트 시몬스 아일랜드, 제킬 아일랜드, 컴벌랜드 아일랜드, 리틀 세인트 시몬스 아일랜드, 시 아일랜드도 방문해 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조지아의 헬렌

블루리지 산맥 기슭에 자리한 헬렌은 자갈이 깔린 골목과 옛날식 타워가 있는 알프스 마을을 재현해 놓은 곳입니다. 많은 방문객들이 매년 열리는 옥토버페스트 맥주 축제에 참석하기 위해 이곳을 찾습니다.

늦은 밤 가기 좋은 곳

제섭 드라이브인은 조지아주에서 지속적으로 운영 중인 몇 안 되는 자동차 극장 중 하나로 영화팬들에게 독특한 영화 감상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간식거리와 와인 한 병을 싸들고 대형 스크린으로 고전 영화나 최신 영화를 관람해 보세요.

대표적인 로드트립

밀레지빌의 앤티벨럼 인(Antebellum Inn)

조지아주 앤터벨럼 트레일은 남북전쟁 중 셔먼 장군의 조지아주 초토화 작전에서 살아남은 7개의 지역사회를 잇는 161km에 달하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디슨, 메이컨, 왓킨스빌, 이턴튼 같은 유서 깊은 마을의 거리에 기둥이 있는 웅장한 저택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밀리지빌에 있는 옛 주지자 저택을 투어하거나 애신스의 유명한 2연발총 대포를 구경한 후 '시간이 멈춘 마을', 올드 클린턴도 방문해 보세요.

이곳을 배경으로 찍은 영화

조지아주에서는 700편 이상의 장편 영화가 촬영되었습니다. 그 중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드라이빙 미스 데이지,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영광의 깃발, 블라인드 사이드, 미드나잇 가든, 나의 사촌 비니 같은 영화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방문하는 동안 영화 투어를 해봐도 좋습니다! 주 곳곳에서 제공되는 투어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좋아하는 영화가 어디에서 촬영되었는지 알아보세요.

첫 방문인 경우

1733년 건립된 서배너에는 스페인 이끼로 뒤덮인 거대한 떡갈나무, 한 폭의 그림 같은 광장을 내다보는 남북 전쟁 전 웅장한 저택, 아트 갤러리와 '로 컨트리'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조지아주에서만 가능한 체험

포트 밸리에 있는 레인 서던 오차드는 100년이 넘게 복숭아와 피칸을 재배해 왔습니다. 1908년 존 데이비드 듀크가 시작한 이 농장은 현재 규모가 6백만 평에 달합니다. 비데일리아 양파 박물관에서 비데일리아 양파의 역사를 배우고 이곳을 유명하게 만든 재배 지역도 둘러보세요 .

꼭 봐야 할 건축물

리차드 마이어가 설계한 애틀랜타의 하이 미술관은 1983년 세계적인 환호 속에 개관하였으며, 수많은 디자인상을 받았습니다. 1991년 미국 건축가 협회는 이 미술관을 '1980년대 미국 최고의 건축 작품 10개' 중 하나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2003년 20주년을 맞아 하이 미술관은 새단장한 화랑과 인테리어를 공개했습니다.

조지아의 공식 여행 사이트

조지아주 경제개발청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