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이 가장 방문하고 싶은 도시로 마이애미를 꼽는다는 건 놀라운 일이 아니죠. 단지 ‘마이애미’의 유명세와 해변만이 다가 아닙니다. 마이애미는 고유한 문화와 각기 개성을 뽐내는 지역들이 만나 이루어진 도시죠. 여행하다 보면 하나같이 매력이 넘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마이애미에서는 선명한 경치, 멋진 자연 경관, 다채로운 색상, 그 이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태양, 모래, 서핑, 바람에 흔들리는 야자수가 전부가 아닙니다. 언제든지 바뀌는 날씨, 반바지와 반팔 차림이 필수인 기온, 연중 즐기는 골프, 테니스, 수상 스포츠.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닙니다. 화려한 호텔과 맛있는 음식, 그림 같은 수영장, 박물관과 미술관, 풍경화와 인물화를 동시에 찍고 싶은 멋진 전망, 쏟아지는 별빛 아래에서 즐기는 식사... 이 모든 것은 물론, 그 이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마이애미에서는 사람 구경마저 재밌습니다. 해산물의 천국, 여행객의 천국, 미식가의 천국입니다. 지금까지 알고 있던 마이애미의 모습은 물론 전혀 생각지도 못 한 새로운 모습까지 모두 만나보세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과 유구한 역사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마이애미와 해변이 자리한 다양한 지역에서는 진정한 문화의 용광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하나하나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마이애미에서 가장 오래된 마을인 코코넛 그로브(Coconut Grove)는 이리저리 길이 뻗어 있는 개성 강하고 푸르른 보헤미아풍 마을입니다. 둑길 건너에 위치한 키 비스케인(Key Biscayne)은 대도시적 풍모를 자랑하는 활기 넘치는 장소입니다. 유서 깊은 등대, 컨트리클럽 해상 라이프 스타일, 해변 리조트, 다운타운 마이애미의 스카이라인을 모두 즐겨보세요. 서프사이드(Surfside)는 해변과 마을이 어우러진 곳으로, 너무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은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윈우드(Wynwood)에서는 창고 벽면과 요리 메뉴를 비롯한 모든 면에서 폭발하는 창의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래사장을 만끽하고 싶다면 서니 아일스(Sunny Isles)를 둘러보세요. 카약을 타고 맹그로브를 탐험하고 도시도 즐겨보세요. 발 하버 빌리지(Bal Harbour Village)의 오성급 패션, 럭셔리한 해변 투어, 호화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해 보는 건 어떠세요? 리틀 하바나(Little Havana)의 칼레 오초(Calle Ocho)를 거닐며 쿠바식 풍미와 전통이 삶의 일부로 녹아든 모습을 구경해 보세요. 아벤투라(Aventura)와 도랄(Doral)에서 쇼핑을 즐기고, 블루몬스터(Blue Monster) 골프장에서 18홀 게임에 참여해 보세요. 리틀 아이티(Little Haiti)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국의 아이티인 이곳에서는 크레올 문화와 프랑스 문화가 어우러져 예술적인 매력을 자아냅니다. 히스토릭 오버타운(Historic Overtown)과 리릭 극장(Lyric Theater)에서는 음식과 재즈, 가스펠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홈스테드(Homestead)에서 풀 스로틀 경주와 악어 농장, 각종 과일을 즐겨보세요. 클래식한 지중해식 건축물을 만나고 싶다면 우아함이 느껴지는 코럴 게이블스(Coral Gables)와 이곳의 미라클 마일(Miracle Mile), 빌트모어 호텔(Biltmore Hotel)과 베네시안 풀(Venetian Pool)을 방문해 보세요. 치즈 홀을 연상시키는 마이애미의 현대적인 콘크리트 건축물을 보고 싶다면 노스 비치(North Beach)로 향하세요. 사우스 비치(South Beach)의 링컨 로드(Lincoln Road)와 오션 드라이브(Ocean Drive)를 거닐며 아르데코 건축물을 감상하고, 에버글레이즈(Everglades)의 ‘풀의 강’도 구경해 보세요. 마이애미의 구석구석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ItSoMiami.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 하이라이트

현지인들의 쉼터

산호석으로 만든 유서 깊은 랜드마크인 코럴 게이블스의 베네시안 풀에서는 동굴과 돌다리, 폭포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참석할 만한 행사

미국 유수의 예술 쇼인 세계적인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Art Basel Miami Beach) 행사가 매년 12월에 개최됩니다.

늦은 밤 가기 좋은 곳

트렌디한 레스토랑과 북적이는 나이트클럽으로 유명한 사우스 비치에는 레게, 재즈, 팝, 메링게, 살사와 같은 음악과 춤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클럽이 있습니다.

꼭 방문해야 할 박물관

장식, 디자인 및 건축 예술 전문인 울프소니언-FIU(Wolfsonian-FIU)에서는 5만 점에 가까운 전시품과 19세기 후반에서 20세기 중반까지의 희귀 서적이 있습니다. 만을 바라보는 르네상스풍 빌라인 비즈카야 박물관 및 정원(Vizcaya Museum and Gardens)에서 15~19세기 가구와 장식 예술을 감상해 보세요. 밖으로 나가면 화려한 분수로 장식된 40,468m² 규모의 정원이 나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

정글 아일랜드(Jungle Island)에서는 길이 6m, 무게 900kg의 크로코사우루스 행크와 라이거, 그리고 쌍둥이 오랑우탄인 피넛과 펌킨 등 자연 서식지에서 살아가고 있는 세계 전역의 이국적인 동물과 조류를 볼 수 있습니다.

쇼핑의 천국

사우스 비치에 위치한 링컨 로드 쇼핑 지구(Lincoln Road Shopping District)에는 다양한 공연 예술 기관, 미술관, 부티크,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발 하버 샵(Bal Harbour Shops)의 열대 정원 속에 자리한 고급 부티크와 레스토랑도 둘러보세요. Louis Vuitton, Hermès, Tiffany & Co., Neiman Marcus, Saks Fifth Avenue와 같은 유명 브랜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정원으로 둘러싸인 지중해 양식의 메릭 파크 빌리지(Village of Merrick Park)에는 Neiman Marcus, 마이애미 최초의 노드스트롬(Nordstrom) 백화점을 비롯해 115개의 소매점과 고급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마을인 코코넛 그로브는 고풍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로 관광객을 맞이합니다. 코코넛 그로브 한복판에 위치한 코코워크(CocoWalk)는 쇼핑, 다이닝,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복합몰입니다.

아웃도어 활동

마이애미에서는 제트 스키에서부터 다이빙, 심해 낚시, 카약, 카누까지, 어떠한 아웃도어 스포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 인근의 여행 아이디어

마이애미 공식 여행 사이트

그레이터 마이애미 컨벤션 관광국

월별 기후

평균 기온

Temperature °C

40

20

0

-20
24
16
1월
26
17
2월
27
18
3월
28
20
4월
31
23
5월
32
24
6월
33
25
7월
33
25
8월
32
25
9월
30
23
10월
28
20
11월
26
17
12월

평균 강수량

Precipitation mm

400

300

200

100

0
41
1월
59
2월
76
3월
79
4월
135
5월
245
6월
165
7월
225
8월
250
9월
160
10월
83
11월
51
12월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