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주의 덴버는 로키산맥의 기점에 위치한 젊고 활기찬 도시입니다. 마일 하이 시티라고 불리는 이 도시는 연간 300일에 달하는 풍부한 일조량으로 연중 어느 때든 도시의 활기와 서부 지역의 역사,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보행자 친화적인 다운타운에는 주방장이 직접 운영하며 신선한 산지 직송 농산물을 사용하는 레스토랑, 술집, 클럽, 멋진 박물관, 극장, 갤러리, 쇼핑 명소, 7개 프로 스포츠 팀, 수많은 가족 친화적인 명소들로 가득합니다. 또한 덴버는 옐로우스톤, 그레이트샌드듄, 블랙캐니언, 메사베르데를 비롯한 로키산 서쪽의 모든 국립공원으로 가는 관문이기도 합니다.  

다운타운 분위기: 깨끗하고 안전하며 활기찬 다운타운에는 1.6킬로미터에 걸쳐 이어진 16번가 보행로를 중심으로 박물관, 프로 스포츠 경기장, 맥주 전문 술집, 나이트클럽, 옥상 까페, 신선한 산지 재료를 사용하는 레스토랑 등 즐길거리가 가득합니다. 누구든 원하는 경험을 다양하게 접할수 있습니다. 쿠어스 필드에서 콜로라도 로키스의 경기를 관람하거나 와인쿱 브루잉 컴퍼니(Wynkoop Brewing Company)에서 수제 맥주를 음미해 보거나, 라리머 광장(Larimer Square)에 늘어선 독립 부티크에서 쇼핑을 즐기거나, 덴버 미술관에서 수많은 명화들을 감상해 보세요. 이 모든 명소들이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모여 있을 뿐 아니라 걷기 싫을 때에는 보행로의 모퉁이마다 설치된 정류장에서 무료로 운행하는 대체 에너지 셔틀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니면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대규모 공공 자전거 사업인 덴버 B-사이클을 이용해 간편하고 건강하게 관광을 즐겨 보세요.

주요 명소: 마일 하이 시티는 야외 활동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덴버 동물원에서는 최근 40,000평방미터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코끼리 서식지와 코뿔소, 긴팔원숭이, 말레이시아 맥 등 다양한 야생동물의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토요다 엘리펀트 패시지를 개장했습니다. 인접한 덴버 자연·과학 박물관에는 공룡 화석, 디오라마, 우주 전시물, 과학 실험, 디지털 천체 투영관, 아이맥스 영화관, 순회 쇼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예술단지로는 미국 내 두 번째 규모인 덴버 공연 예술단지(Denver Performing Arts Complex)에는 총 10,000명을 수용하는 10개 공연장에서 연극, 심포니, 오페라, 댄스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2012년 문을 연 히스토리 콜로라도 센터(History Colorado Center)와 2011년 개장한 클리포드 스틸 미술관(Clyfford Still Museum)도 새로운 문화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로키산의 야외 활동: 잠깐 차를 타고 나가면 덴버의 뒷마당에 있는 놀이터라고 할 수 있는 로키산맥에서 다양한 야외 활동, 자연의 아름다움, 올드 웨스트의 역사를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습니다.
로키마운틴국립공원(Rocky Mountain National Park)은 덴버에서 불과 114킬로미터 거리로, 풍부한 야생 생태계와 자연의 장관을 선사합니다. 덴버 시내에서 서쪽으로 87킬로미터 떨어진 곳에는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카지노로 새롭게 태어난 옛 광산 마을인 센트럴 시티(Central City)와 블랙 호크(Black Hawk)가 있습니다. 마운트 에반스 시닉 바이웨이(Mount Evans Scenic Byway)는 북미 지역에서 가장 높은 고도에 건설된 포장된 자동차 도로로, 고도 4,346미터의 정상까지 구불구불한 도로가 이어집니다. 덴버시 남쪽으로 96킬로미터 지점에 위치한 파이크스 피크 컨트리(Pikes Peak Country)에는 웅장한 신들의 정원(Garden of the Gods)을 비롯해 40여 개의 명소가 위치해 있습니다.

전 세계 어디서든 편리한 교통편: 미대륙 정중앙에서 547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덴버는 미국 내에서 두 번째로 이용객이 많은 공항을 통해 하루 1,700여 편의 항공기가 드나들며 전 세계 175개 지역으로 쉴새없이 여행객을 실어나릅니다.

덴버 하이라이트

꼭 맛봐야 할 음식

미국 어느 도시보다 덴버에서 맥주가 더 많이 양조됩니다. 시내 남부의 윈쿱 브루잉 컴퍼니에 들러 패티스 칠리 맥주(Patty's Chili Beer)를 시켜보세요. 덴버가 맥주의 도시라는 증거를 대라면? 전 덴버 시장(현 콜로라도 주지사) 존 히켄루퍼가 윈쿱을 창업했습니다.

놀라운 사실

Colorado Convention Center, Denver

콜로라도 컨벤션 센터의 유명한 블루 베어는 덴버시가 아끼는 공공미술 작품 중 하나입니다. 지역 미술가 로렌스 아전트가 제작한 블루 베어는 12m 높이의 파란색 곰으로 컨벤션 센터 로비를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덴버의 공공미술 프로그램은 당시 시장이었던 페데리코 페나가 100만 달러(64만 파운드) 이상이 투입되는 자산 개량 사업의 1% 기금을 해당 사업 설계 및 건축에 포함할 미술 작품을 위해 떼어 두도록 하는 행정 명령을 내려 1998년에 마련되었습니다. 지난 18년 동안 덴버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150개 이상의 미술 작품을 설치했습니다.

사진 촬영의 명소

  • 덴버 시내의 콜로라도 주청사 건물에 있는 1,600m 높이의 층계에 서세요. 마일 하이 시티(덴버의 별명)에 다녀왔다고 자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전망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주법에 의해 청사 건물에서 산 경치를 막을 수 없도록 해놓았습니다.
  • 덴버 자연·과학 박물관에 가면 로키 산맥의 지류인 프런트 산맥의 경치가 돋보이는 아름다운 덴버의 하늘선을 볼 수 있습니다.

밤에 즐길거리

콜팩스 야간오락 지구 남부에 가면 입장권 1장 가격을 지불하고 도보권 내의 여러 유명 나이트클럽에 입장할 수 있으며 풍성한 음료, 댄스, 디제이 음악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클럽 중간중간에 멋지게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덴버의 유명 칵테일 라운지 중 하나로 유석 깊은 옥스퍼드 호텔에 위치한 크루즈 룸에 들러보세요. 옛풍의 오락을 경험하려면 16번가 보행로에 들어선 랜드마크 D&F(대니얼스 앤드 피셔) 타워의 지하에 위치한 래니스 클록타워 카바레를 찾아보세요. 래니스에서 대형 밴드 공연, 관능적인 가수, 코미디 및 폐점 후의 다양한 오락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를 위한 즐길거리

덴버 동물원에서 북극곰과 수중 체험을 하고 고릴라와 눈을 맞추고 사자의 당당함이 느껴지는 아프리카의 평원과 악어, 아메리카독도마뱀 등이 가득한 열대 우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도요타 엘리펀트 패시지는 덴버 동물원에 새로 들어선 시설로 4만제곱미터 면적의 땅에 코끼리와 코뿔소가 살고 있습니다.

현지인처럼 여행하려면

덴버 비-사이클

비-사이클(B-cycle)을 타고 도시를 탐험해보세요. 덴버 비사이클은 미국 최초의 대규모 자전거 공용 프로그램으로 500개가 넘는 번쩍이는 빨간색 자전거를 시내 곳곳에 있는 50개 이상의 정거장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8달러(5파운드)의 일일 통행권을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자전거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30분 미만은 무료이며 1시간 미만은 1달러(64펜스)입니다. 덴버에는 1,368km에 이르는 도로 바깥의 포장 자전거 길이 있습니다. 한 정거장에서 자전거를 빌렸다가 다른 정거장에 반납하세요. 참고: 덴버 비사이클은 3월부터 11월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근의 명소

산타페의 예술 지구는 화랑이 군집해 있는 콜로라도 최대의 예술촌으로 40개가 넘는 화랑, 상점 및 식당이 있습니다. 매월 첫 번째 금요일마다 퍼스트 프라이데이 아트 워크 행사의 일환으로 여러 화랑이 무료 개방을 하면서 인파로 성황을 이룹니다.

쇼핑 정보

500개가 넘는 백화점, 부티크, 화랑, 스파, 이색 상점들이 체리 크릭 쇼핑 지구에 들어서 있으며 세이트 루이스와 샌프란시스코 사이에서 최대의 상점 군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체리 크릭 쇼핑 센터는 니먼 마커스, 노드스트롬, 티파니 등이 입점해 있는 초고급 쇼핑몰이며 퍼스트 애비뉴 맞은편의 체리 크릭 노스에 가면 카페, 스파 및 화랑이 있는 가로수길이 있습니다.

역사적 사실

  • 길 모퉁이마다 개척 시대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히스토리 콜로라도 센터의 3개 층으로 된 멀티미디어 전시를 통해 콜로라도의 장엄한 경관을 감상하고 타임 머신을 이용해 24m 길이의 콜로라도 지도를 횡단해보세요.
  • 수십 년 동안 제작된 할리우드의 서부극은 백인들만 거주하는 서부 세상을 그렸지만 블랙 아메리칸 웨스트 박물관에 가면 다른 사실을 배울 수 있습니다. 2,400제곱미터 면적의 장대한 미국서부미술관에 가면 프레드릭 레밍턴, 조지 캐틀린, 찰스 매리언 러셀 등의 작가가 제작한 개척 시대풍의 작품을 비롯해 안슈츠 컬렉션의 명작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우뚝 솟은 서부의 봉우리들이 에워싼 콜로라도 철도 박물관에는 100개가 넘는 협궤 및 표준 궤간 기관차, 차장차 및 기동차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경이로운 건축물

덴버 미술관

대담하고 날카로운 각과 금속성 외관이 돋보이는 덴버미술관의 해밀턴 건물은 건축가 다니엘 리베스킨트가 설계했으며 미술계에서 유명한 아이콘입니다. 리베스킨트는 근처의 로키 산맥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타티늄과 유리로 된 건물 외관의 찬란한 모습을 낮 동안 구경할 수 있습니다.

덴버 인근의 여행 아이디어

덴버의 공식 여행 사이트

덴버 공식 여행 사이트

덴버 여행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