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부 지역의 경치

지도에서 보기 유용한 정보

캘리포니아주, 네바다주, 애리조나주는 언제나 모험가들의 천국이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거친 야생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제껏 본 적이 없는 아름다운 해변, 생동감 넘치는 도시, 경이로운 자연을 로드트립으로 직접 경험하세요.

화창한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여정을 시작합니다. 도심 근처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뛰어난 샌디에이고 국제공항에 내린 다음 렌터카를 빌리세요. 샌디에이고에는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해변이 수없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차로10 분정도달리면닿을수있는휴양마을코로나도가특히아름답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바닷가 마을을 둘러보거나 공공 해변에서 햇볕을 쬐거나 항해를 즐기며 하루를 보내세요. 편안히 쉬고 싶다면 125 년이 넘도록 고급 해안 숙박을 제공해 온 호텔 델 코로나도(Hotel del Coronado)에 체크인하세요.

샌디에이고에 있는 동안 인기 만점의 샌디에이고 동물원(San Diego Zoo)과 발보아 공원(Balboa Park)에도 들르세요. 도심에 위치한 동물원에서는 전 세계의 각종 동물을 만나볼 수 있고 발보아 공원에서는 부산한 도시 분위기를 벗거나 시원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샌디에이고 여행에서는 수제 맥주 전문점을 빠뜨릴 수 없지요. 현지 맥주를 맛보려면 맥주 양조장 가이드 투어에 따라가 보세요. 저녁, 쇼핑, 밤 문화를 즐기려면 올드 타운 샌디에이고나 가스램프 쿼터를 찾아가세요.

캘리포니아 와인 지역 탐방

15 번 주간 고속도로(Interstate Highway 15)를 북쪽 방향으로 타고 동쪽으로의 이동을 시작합니다. 포도 덩굴로 뒤덮인 언덕을 지나면 캘리포니아주 테메큘라에 도착합니다. 와인 생산으로 유명한 이곳에서는 약 30 개의 포도원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빈데미아 에스테이트 와이너리(Vindemia Estate Winery)에서는 금요일에서 월요일까지 와인 시음을 운영합니다.

캘리포니아 사막 지대 탐험

바위투성이의 샌타로사(Santa Rosa)와 샌재신토 산맥(San Jacinto Mountains)을 지나 170km 가량 차를 몰면 건조한 사막 한가운데 위치한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Joshua Tree National Park)에 도착합니다. 가시가 무성하고 울퉁불퉁하게 생긴 “조슈아 나무”의 이름을 딴 이 아름다운 공원에서는 캘리포니아 남부의 초현실적인 풍경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히든 밸리(Hidden Valley)에서 하이킹하거나 조슈아 트리 랜치(Joshua Tree Ranch)를 찾아 말을 타고 공원을 탐험하세요. 여름이면 사막 기온이 35 도를 웃도니 물을 넉넉히 챙기세요.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에서 가시투성이 선인장을 보며 북쪽으로 두 시간 반 동안 차로 달리면 모하비 국립보존지역(Mojave National Preserve)에 들어서게 됩니다. 이곳의 정차지에서는 아름다운 풍경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길을 떠나기 전에, 켈소 디포 방문자 센터(Kelso Depot Visitor Center)에서 지도를 한 장 챙기고 켈소 사구(Kelso Dunes)와 프로비던스(Providence Mountains) 산맥의 정취를 만끽하세요.

다음 목적지는 어디일까요? 바로 “신 시티”입니다. 비바 라스베이거스!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는 고요한 모하비 국립보존지역에서 세 시간이 채 걸리지 않지만, 사막의 고요함과는 아주 거리가 먼 도시입니다. “세계의 엔터테인먼트 수도”라는 별명에 걸맞게 라스베이거스에는 무한에 가까운 식도락, 쇼핑, 도박, 모험의 기회가 펼쳐져 있습니다.

우선, 라스베이거스를 상징하는 라스베이거스 스트립(Las Vegas Strip)에서 매일
15 분에서 30 분 간격으로 상연하는 파운틴스 오브 벨라지오(Fountinas of Bellagio) 무료 공연을 감상하세요. 벨라지오 바로 북쪽의 베네시안(Venetian)에서는 곤돌라를 타고 최고급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라스베이거스의 볼거리로는 시내 곳곳의 호텔에서 상연하는 시르크 뒤 솔레이유(Cirque Du Soleil) 공연, 만달레이 베이(Mandalay Bay)의 샤크 리프 아쿠아리움(Shark Reef Aquarium), 세련된 식당, 볼링장, 관람차 등으로 가득한 시저스 팰리스(Caesar’s Palace)의 LINQ 엔터테인먼트 구역 등이 있습니다.

라스베이거스의 휘황찬란한 빛에서 잠시 벗어나 쉬고 싶다면 남동쪽으로 45 분만 달리면 도착하는 후버 댐(Hoover Dam)을 찾으세요. 미국 대공황 당시 건설된 이 거대한 댐은, 홍수를 통제하고 남서부에 수력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 건설된 공학적 경이입니다. 댐 주위의 미드 호 국립 휴양지(Lake Mead National Recreation Area)는 타는 듯한 사막 한복판의 싱그러운 오아시스와 같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호수에서 수영하거나 보트를 타면서 열을 식히세요.

잊을수없는그랜드캐니언드라이브

구불구불한 콜로라도 강을 따라 애리조나주로 접어들어 그랜드 캐니언 스카이워크를 찾으세요. 이 말발굽 모양의 다리는 협곡 바닥에서 1,200m 높이에 걸려 있으며, 바닥은 유리입니다. 흔히 세계 7 대 불가사의로 꼽히는 그랜드 캐니언은 남서부 로드트립의 “필수” 명소입니다. 스카이워크에서는 그랜드 캐니언 협곡의장관을볼수있습니다. (황혼무렵에방문하면해가지면서이장엄한풍경이 붉게 불타오르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Grand Canyon National Park)의 사우스 림으로 가면 하이킹, 캠핑, 투어, 야생동물 관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정의 끝: 애리조나주 플래그스태프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에서 애리조나주 플래그스태프로 1,500km 가 넘는 거리를 가노라면 주위 풍경이 황량한 사막에서 상록수로 덮인 산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피크스(San Francisco Peaks)에서 풍경의 변화를 만끽하고 로웰 천문대(Lowell Observatory)에서 밤하늘을 관찰하세요. 플래그스태프에서는 부티크 상점과 현지인 소유 식당 및 바가 즐비하게 늘어선 중심가를 만날 수 있습니다.

플래그스태프가 여행 종착지이긴 하지만, 마지막으로 애리조나주 세도나에 들러 붉은 바위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 커시드럴 록(Cathedral Rock)을 오르면 녹색 바위산과 그 사이의 아기자기한 마을을 내려볼 수 있습니다. 휴식이 필요하다면 수십 개의 스파와 리조트에서 마음껏선택할수있습니다.그후에는남쪽으로약두시간정도이동하여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스카이 하버 국제공항에서 렌터카를 반납하고 비행기를 타세요.

준비물: 넉넉한 물, 자외선 차단제, 그리고 흥겨운 로드트립용 음악도 챙기세요. 

지도에서 보기

기본 루트 정보 보기

루트 거리 2235 킬로미터
루트 시간 28 총 여행 시간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