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

지도에서 보기 유용한 정보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 또는 PCH로 알려진 고속도로를 통해 황홀한 꿈결같은 여행을 경험해보세요. 워싱턴, 오리건, 그리고 캘리포니아 주를 가로지르는 PCH를 따라 펼쳐지는 로드트립은 미국 서부의 놀라운 아름다움과 다채로운 풍경, 그리고 독특한 문화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가장 멋진 방법입니다.

PCH는 워싱턴 주의 올림피아 시에서 시작하여 캘리포니아 주의 로스앤젤레스 시에 이릅니다. 반대로 캘리포니아 해안가에서 시작하여 퍼시픽 노스웨스트에 다다르는 방법도 있겠죠. 어느 방식이든 당신의 여행이 경이로울 것이라는 사실엔 변함이 없습니다.

장장 1700 마일에 이르는 이 고속도로를 따라 달리다보면 워싱턴 주의 무성한 푸른숲과 장엄한 바위로 이뤄진 해안가, 그리고 만년설로 뒤덮인 산을 자랑하는 Olympic National Park를 지나실 수 있을 겁니다. 워싱턴 주의 포크스 (Forks) 시는 작가 스테파니 메이어의 유명작 “트와일라잇” 연작의 배경으로 삼은 독특한 소도시입니다. 남쪽으로 달리다보면 해변매니아들을 행복하게 해줄 오션쇼어즈에 다다르실 수 있을 겁니다.

이를 지나 더 남쪽으로 달리면 아름다운 풍광으로 유명한 오리건 주의 해안가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헤이스택 (Haystack) 바위절벽에 의해 자연 형성된 멋진 파도로 유명한 캐논 비치에 잠깐 차를 세워보세요. 잠시 후 플로렌스의 아기자기한 어촌들과 쿠즈 베이를 연결하는 해발 500피트 높이의 Oregon Dune National Recreational Area에 도착하면 광활한 모래언덕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캘리포니아에 도착하면 경이로운 레드우드 숲 (Redwood Forests)들과 독특한 감각과 예술성을 자랑하는 도시들, 그리고 다른 어떤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사랑스런 해변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북캘리포니아 주의 Redwood National Park와 압도적인 규모의 Humboldt Redwoods State Park에서는 탑처럼 높이 솟아 있는 레드우드 사이로 여유로운 하이킹을 즐기실 수 있으며, Avenue of the Giants에서는 이 나무들 사이로 차를 몰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이제는 아이콘이 된 금문교 (Golden Gate Bridge)를 지나 샌프란시스코 시로 진입하는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겁니다. 여기서 남쪽으로 더 내려가면 노벨 문학상 수상작가인 존 스타인벡의 소설과 몬테레이 재즈 페스티벌로 유명한 고즈넉한 몬테레이 어촌과 이를 배경으로 장관을 이루는 몬테레이 반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빅써(Big Sur)”라고 불리우는 자연의 걸작은 PCH가 개발되지 않았다면 아무도 도달하지 못했을 명소로써,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풍경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빅써의 끝자락에 위치한 샌시메온에 도착하시면 가족이 경영하고 있는 Nepenthe Restaurant에서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샌루이스 오비스포에 도착하시면 신문왕 윌리엄 랜돌프 허스트가 지은 캘리포니아 해안가 높은 곳의 장엄한 허스트 캐슬을 방문하는 것을 잊지마세요. 캐슬 근처에 위치한 Madonna Inn에서 독특하고도 즐거운 숙박을 경험할 수 있을 겁니다.

PCH는 말리부를 지나 새하얀 모래와 서핑에 최적화된 것으로 인기 높은 주마 비치 (Zuma Beach) 에 이릅니다. 원하신다면 따뜻한 바닷물에 잠깐 수영을 즐기실 수도 있겠죠. U.S. 101번 국도를 따른 신나는 로드트립의 마지막은 헐리우드와 로스앤젤레스가 장식하게 될 것입니다.

지도에서 보기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