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 대서양 해안도로

지도에서 보기 유용한 정보

아름다운 남부 대서양 해안도로는 노스 캐롤라이나 주 키티 호크에서부터 미국의 최남단 플로리다 주 키 웨스트까지 장장 1,900km에 달한다. 2차선 고속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번화한 도시와 조용한 해변마을이 번갈아 나타나면서 자연 그대로의 야생해안이 길게 이어진다.

여정의 출발지는 라이트 형제가 최초로 비행기를 띄웠던 노스 캐롤라이나 주 키티 호크이다. 남쪽으로 가다 보면 노스 캐롤라이나 주 아우터 뱅크스가 나타난다. 130마일 길이의 좁고 기다란 벽인 아우터 뱅크스는 대부분 국립공원관리국에서 관리해 오고 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머틀 비치도 놓치지 말자. 새로 지은 2km 해변 산책로에서 산책한 후 해변가 야외식당에서 식사를 즐기는 것도 좋다.

조금 더 남쪽으로 이동하면 남북전쟁이 최초로 발발했던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의 포트 섬 터 등 다양한 역사적 명소가 나타난다. 찰스턴은 활발한 요리문화와 멋진 남부건축양식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조지아 주 사바나에서는 매력적인 마을광장과 옛날 아이스크림 상점, 옛날 남부식으로 받는 극진한 환대를 통해 과거로 돌아간 느낌마저 들 수 있다.

여정의 마지막 코스는 남쪽에서 플로리다 주 동부해안으로의 이동이다. 주요 지역으로는 NASCAR 데이토나 500 자동차 경주 팬들을 위한 장소인 데이토나 비치가 있다. 웨스트 팜 비치는 스노클링의 파라다이스 브레이커스 리프처럼 반드시 가봐야 할 곳이 많은 유명한 해변마을이다. 휘황찬란한 마이애미 비치에서는 아트 데코 건축물과 빛나는 해변, 쿠바문화, 신나는 밤문화까지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

마이애미에서 플로리다 주의 키 웨스트에 이르는 마지막 260km여정은 더욱 기억에 남을 것이다. 1번 국도는 여러 개의 플로리다 군도를 따라 이어지다가 키 웨스트의 예술적인 섬에서 끝난다. 이 곳에서 작가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집을 구경하고 다양한 분야의 갤러리를 구경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마음껏 먹으며 캐리비안 분위기를 만끽해보자. 말로리 광장의 일몰쇼를 본 후 루이스 백야드에서 칵테일을 마시며 여정을 마무리한다.

준비물: 바다여행용 도구, 차가운 물과 신선한 과일을 담을 냉장박스, 여유 있고 느긋한 태도


지도에서 보기

기본 루트 정보 보기

루트 거리 1960 킬로미터
루트 시간 21 총 여행 시간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