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ridan, 와이오밍

와이오밍 주 셰리든


셰리든(Sheridan)은 "참 쉽죠?"로 유명한 화가 밥 로스(Bob Ross)의 작품이 현실에 그대로 옮겨진 듯한 경치를 자랑합니다. 언제나 뭉게구름이 유쾌하게 걸려 있고 하늘에 닿을 듯한 산봉우리가 인상 깊은 빅혼 산맥(Bighorn Mountains)에는 텁수룩한 말코손바닥사슴들이 거닐고 작은 배들이 고지대의 물가를 따라 이동합니다. 셰리든 카운티(Sheridan County)는 뭇 화가의 붓놀림을 부끄럽게 할 정도로 강렬한 산의 풍경, 카우보이 문화가 서린 오래된 번화가, 말을 매는 말뚝이 보이는 유서 깊은 주요 도로 등, 자동차로 미국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며칠 정도 머무르기에 좋은 장소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셰리든은 마운틴 웨스트(Mountain West: 와이오밍 주를 비롯해 미국 서부의 8개 주가 포함됨) 최고의 소도시 중 하나로 완전히 독특한 매력을 뽐내기 때문에 하루 둘러볼 생각으로 왔다가 자기도 모르게 2주간 살다시피 하게 되는 장소입니다. 와일드 웨스트 르네상스(Wild West Renaissance)를 한 번 경험하면 차마 발이 떨어지지 않으실 겁니다.

카우보이 시인 앤서니 네이플스(Anthony Naples)가 지은 간결하고 짧은 단가(Tanka: 다섯 줄로 구성된 운율이 없는 시)에는 텅 강(Tongue River)의 이끼 낀 바위를 헤치고 낚싯대를 던져 송어를 잡는 심정을 우리에게 고스란히 전해줍니다.

철쭉은 자라

계곡 위로 낮게 피었네

좋은 고기를 잡으러 가는 길

시린 물과 돌은 내 마음도 모르고

장화 속을 쉼터로 삼네

네이플스가 낚시를 했던 곳과 여행자가 와이오밍을 뼛속까지 느끼는 곳 모두  스몰 마운틴 스트림(Small Mountain Stream) 으로, 텅 강에서 뻗어나온 계곡에서 그림과도 같은 아침을 보내거나, 붉은반점송어가 보이는 시블리 호(Sibley Lake)에서 고요한 크루즈를 즐기거나, 213m 높이에서 대자연을 내려다보는 유명한 스팀보트 포인트(Steamboat Point)의 바위투성이 언덕을 따라 트레킹할 수 있습니다.

장엄하고 하이킹을 즐기며 클라우드 픽 윌더니스(Cloud Peak Wilderness)를 누비고 높은 곳에 자리한 제네바 호(Geneva Lake)를 돌며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놀라운 산의 풍경을 감상하거나 매년 개최되는 미국 최고의 고산 지대 달리기 대회 중 하나인 빅혼 와일드 앤 시닉 트레일 런(Bighorn Wild and Scenic Trail Run)에 참여해 숨이 넘어갈 듯한 속도로 이 드높은 지대를 질주해 보세요.

셰리든에서는 현지 주민들도 여행자와 함께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포레스트 서비스 오피스(Forest Services Office)를 방문해 친절한 직원들을 만나 하이킹 요령을 배우고 편의시설을 사용하고 지도를 챙긴 다음 빅혼 국유림(Bighorn National Forest)과 클라우드 픽 윌더니스를 모두 아우르는 160km 길이의 트레일을 탐험하는 머나먼 여정을 시작하세요. 산속 깊은 곳에 있는 스털 호(Stull Lake)를 최종 목적지로 하는 경로가 특히 눈여겨볼 만합니다.

셰리든 바이시클 컴퍼니(Sheridan Bicycle Co.)에 마련된 자전거에 올라타고 솔저 크릭 트레일(Soldier Creek Trail)을 출발해 13km를 달리면 와이오밍 주 북부에 자리해 직접 양조하는 크래프트 에일 맥주로 유명한 블랙투스 브루잉 컴퍼니(Blacktooth Brewing Company)에서 파인트를 한 잔 즐기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들 겁니다. 이렇게 시간을 보내다 보면 자바 문(Java Moon) 커피숍에서 이른 오후의 여유를 즐기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운이 좋은 날에는 라떼를 한 잔 마시며 카우보이 시인, 수채화의 전설인 랜디 스타우트(Randy Stout)와 같은 화가, 롱마이어(Longmire)로 유명한 그레이크 존슨(Craig Johnson)처럼 저명한 작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셰리든은 지극히 서부적인 곳으로 시끌벅적한 카우보이들이 출몰하는가 하면 용감한 여행자들의 쉼터가 되기도 합니다. 서부를 방문해 200년에 걸친 서부 개척 시대의 역사를 직접 살펴보고 용감하고 자신감 넘치며 세련된 미국 서부 문화를 만나보세요. 서부 개척 시대에 개발된 셰리든은 새로움과 영감이 가득한 소도시로 스몰 마운틴 스트림의 시린 물이 그렇듯 여행자의 마음을 적셔 주는 문화가 풍성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셰리든 공식 여행 정보에서 확인하세요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