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몬트

루트 100

아름다운 길을 따라 드라이브하면서 진정한 뉴잉글랜드의 모습을 만나보세요


매사추세츠주 경계에서 시작해 그린 산맥의 험한 줄기를 굽이쳐 북쪽으로 약 322km 이어지는 2차선의 루트 100은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며, 스토위, 킬링톤, 매드 리버 글렌을 비롯한 9개의 주요 알파인 스키 리조트를 연결합니다.

자동차로 3시간만 느긋하게 달리면 남쪽의 윌밍턴에서 캐나다의 관문인 노스이스트 킹덤의 뉴포트까지, 루트 100을 완주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드라이브만 한다면 곳곳에 숨은 명소를 찾아보는 루트 100 여행의 진정한 즐거움을 놓치게 됩니다. 주의 경계를 이루는 산과 계곡을 오르내리며 이어진 루트 100에는 잠시 차를 세우고 전원의 고요함과 끝없이 펼쳐진 아름다운 숲의 전경을 즐길 중간 기착지가 많습니다. 1963년, 주 의회에서 금지한 크고 화려한 도로 표지판도 흔히 볼 수 없는 구경거리입니다.

하곡을 서로 잇는 루트 100은 뉴잉글랜드 심장부의 전형적인 마을들도 통과합니다. 혹자는 이들 마을을 꼭 방문해야 할 시골 마을이라고 부릅니다. 그중에서도 마을 전체가 국가 사적지로 지정된 웨스턴(인구 630)이 특히 인상적입니다. 이 마을의 대표적인 명소로는 ‘실용적이면서도 구하기 어려운 물품을 취급하는 상점’으로 유명한 Vermont Country Store(버몬트 카운티 스토어)가 있습니다. 1946년, 브레스트 오톤이 문을 연 이래 지금까지 그의 일가가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 상점에서는 Evening in Paris(파리의 오후) 향수, Beeman’s Clove Chewing Gum(비맨스 클로브 검), 색깔 있는 Princess(프린세스) 전화기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상품과 내의, 양모 양말 등 버몬트주에서 생활하는 데 필요한 생필품을 전문으로 취급합니다.

소규모 박물관, 미술관, 버몬트주에서 가장 오래된 극단의 작품성 있는 연극을 감상할 수 있는 웨스턴 플레이하우스 극장 등 웨스턴 문화의 정수도 만날 수 있습니다. 녹지에서 몇 발짝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자리 잡은 Inn at Weston(인 엣 웨스턴)은 앤틱 가구, 페르시아산 양탄자, 주인이 ’인상적인 온실’(375개 고유종을 보유한 북동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사설 난 온실)에서 가져다 놓은 난 화분 등으로 각기 독특하게 꾸며진 13개의 럭셔리한 객실(9개에 벽난로 설치)로 손님을 맞습니다.

마을에서 5km만 가면 웨스턴 수도원에서 마음의 안식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1953년에 세워진 이 베네딕트회 수도원은 큰 헛간과 같은 구조물에서 일반적인 기도회가 거행됩니다. 하루 몇 회씩 수사 13명이 한목소리로 부르는 부드러운 합창 소리가 정원과 초원을 지나 숲으로 울려퍼지며 버몬트의 깊은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새기게 합니다.

이 여행 아이디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미국과 캐나다 여행지 1000곳©

여기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와 미국 내 더 많은 여행 아이디를 원하시면 여행작가 Patricia Schultz가 저술한 위 서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