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Salt Lake City, 유타

유타주 솔트레이크: 문화와 쇼핑, 그리고 여흥의 도시

글쓴이 Meimei Wu


유타주의 주도인 솔트레이크 시티(Salt Lake City)는 제19회 동계 올림픽이 개최된 곳입니다. 솔트레이크 시티를 찾은 여행객들은 올림픽 경기가 치뤄졌던 곳을 비롯해 많은 장소에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솔트레이크 시티 국제공항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편리성으로 이 도시는 미국 서부의 허브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역사적인 구역들, 세계적인 수준의 박물관, 다양한 쇼핑 센터 등이 있는 다채로운 이 도시의 라이프스타일은 연중 언제나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불러모읍니다. 솔트레이크 시티는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여행 일정에 추가하기에 더없이 완벽한 곳입니다.

솔트레이크시티의 문화적 명소

유타주에서 여행객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명소 중 하나는 바로 솔트레이크 시티 중심부에 위치한 템플 스퀘어(Temple Square)입니다. 이곳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Church of Jesus Christ of Latter-day Saints) 또는 모르몬교(Mormonism)로 알려진 교파의 본부입니다. 템플 스퀘어는 북부와 남부에 각각 한 개씩 총 두 개의 방문자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북부 방문자 센터(North Visitors’ Center)에는 백옥처럼 눈부신 약 3.4m 높이의 예수 그리스도 상이 서 있습니다. 놓칠 수 없는 장관이지요! 남부 방문자 센터(South Visitors' Center)에서는 세밀한 부분까지 정교하게 표현한 모르몬교 교회 미니어처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놀랍도록 섬세하지요!

템플 스퀘어에 위치한 예배당의 디자인 또한 놀라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돔 형식의 지붕은 메아리를 형성하도록 설계되어 마이크 없이도 연사의 목소리가 건물 내 모든 방향으로 울려퍼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또 세계에서 가장 웅장한 악기의 소리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11,623개의 파이프로 만들어진 파이프 오르간이었지요. 그뿐만 아니라 이 독특한 건물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르몬교 교회 성가대가 탄생한 무대이기도 합니다.

솔트레이크 시티 시내에서 몇 킬로미터만 이동하면 워새치 산맥(Wasatch Mountains)의 작은 언덕 사이에 자리잡은 유타주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 of Utah)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문학에서 지리학, 지질학, 생물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과학의 영역을 다루고 있는 곳이지요. 저는 이 박물관에서 다양한 공룡의 종을 보여주는 전시가 가장 좋았습니다. 방문객들이 창 너머로 과학자들의 연구 모습을 살펴 볼 수 있는 과학자 스튜디오(Scientists’ Studio)도 굉장했지요. 과학자들이 실제로 연구하는 모습을 내부자의 시선으로 관찰할 수 있어 무척 흥미진진했습니다. 이 박물관에는 아이들이 공룡 화석을 직접 발굴해볼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모래상자도 있습니다. 건물 전체를 따라 이어지는 거대한 유리벽 덕분에 박물관을 관람하는 내내 자연의 멋진 경치와 푸른 하늘을 볼 수 있었답니다.

쇼핑과 오락

시티크릭 쇼핑센터(City Creek Shopping Center)는 미국에서 진행된 가장 큰 규모의 다목적 도시 재생 프로젝트에 따라 개방형으로 건축된 고급 쇼핑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볼 수 있는 거대한 분수는 발레리나가 춤을 추듯 음악의 선율에 따라서 사뿐히 물줄기를 내려놓습니다. 시티크릭 쇼핑센터에는 노드스톰(Nordstrom), 메이시스(Macy's), 티파니(Tiffany & Co.),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코치(Coach) 등 100여개 이상의 백화점과 브랜드가 입점해 있습니다. 이곳에는 또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입맛을 돋우는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도 여러 곳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낮 동안 문화와 쇼핑에 흠뻑 빠졌다면, 이제 다채로운 개성을 자랑하는 솔트레이크 시티에서 흥겨운 밤 시간을 보내세요. 레스토랑의 종류는 아주 다양합니다. 취향에 맞춰 고르기만 하면 됩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스쿼터스(Squatters)라는 바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요리도 맛볼 수 있지만 자체적으로 제조한 맥주를 고르는 재미도 놓칠 수 없답니다. 특히 창이 있는 바 뒷편에 대형 맥주 공장에 있어 제조 장면을 직접 지켜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얼굴을 지닌 유타주의 주도 솔트레이크 시티에서는 이처럼 과거와 현재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여행 책자를 꼼꼼히 읽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책도 이곳을 방문해 직접 체험하는 것만큼 생생한 감동을 전할 수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Official Salt Lake Travel Information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