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ab, 유타

유타주 케인 카운티: 환상적인 경관과 과거 할리우드의 추억

글쓴이 Heiko Obermoeller


캐나브(Kanab)에 있는 유서 깊은 페리 로지(Parry Lodge)에 체크인하는 순간, 유타주 남부에 위치한 이 케인 카운티(Kane County)가 왜 그토록 수많은 서부 영화의 이상적인 배경으로 사랑을 받아왔는지 분명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호텔 로비 곳곳의 벽은 유명한 배우들의 초상으로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일부 객실 입구에는 그곳에서 머물렀던 유명인들의 이름도 적혀있었지요. 프랭크 시나트라(Frank Sinatra)와 록 허드슨(Rock Hudson)의 이름도 보입니다. 특히 제가 머물렀던 객실에는 전설적인 영화배우 존 웨인(John Wayne)이 머물렀답니다.

독특한 사암이 빚어내는 마법 같은 풍경

저처럼 자연 탐험을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케인 카운티의 풍광을 정말 특별한 경험으로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이 지역에서는 여러 개의 멋진 협곡을 찾을 수 있는데, 피커부 협곡(Peakaboo Slot Canyon)처럼 많은 사람들이 찾는 협곡은 캐나브 외곽에 인접해 있습니다. 이 좁고 높은 벽이 이어지는 협곡의 입구에 다다른 저는 할 말을 잃고 말았습니다. 협곡의 벽 사이 거리가 몇 미터에 불과한 곳들도 있었지요. 우리는 우아한 사암이 빚은 자연의 미로를 따라 걸었습니다. 이 부드러운 사암의 표면은 누군가 거대한 빗으로 한 번 크게 빗질을 한 것처럼 굽이치는 물결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 중 시간대별로 이 협곡을 비추는 햇살은 저마다 다른 각도에서 빛을 뿌리며 붉은 사암에 마법과도 같은 조명을 비춥니다. 또 다른 행성에 온 것과 같은 착각마저 불러일으키지요. 적어도 저의 경우에는 다른 어떤 곳에서도 이처럼 신비로운 자연은 만나지 못했습니다.

캐나브의 주변 지역은 숨막힐 듯하다는 말로밖에 달리 표현할 길이 없을 만큼 빼어난 절경을 자랑합니다. 마법처럼 초현실적인 이 신비로운 자연의 결과물은 "더 웨이브(The Wave)"라고도 불립니다. 안타깝게도 복잡한 미로처럼 얽힌 이곳에 직접 발을 들이는 것은 복권 당첨을 기대하는 것만큼이나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지역 사람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화이트 포켓(White Pockets)을 권합니다. 석화된 사암과 화산이 만들어낸 풍광으로 똑같은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으면서도 아직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 붐비지 않는답니다.

코럴핑크 샌드듄스 주립공원을 돌아보는 ATV 투어

우리는 곧 가까운 코럴핑크 샌드듄스 주립공원(Coral Pink Sand Dunes State Park)을 찾아 우리의 여정을 이어갔습니다. 13km2 이상의 넓은 면적이 코럴핑크 색으로 물든 사구를 형성하고 있는 이곳은 자연의 탐험을 즐기기에 제격인 곳입니다. ATV를 대여한 우리는 앞으로 펼쳐질 모험에 대한 기대감으로 무척 들떴습니다. 높이 솟은 사구를 오가며 우리는 주변을 에워싼 계곡의 멋진 풍경으로 고단함을 잊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즐거운 경험이었지요. 저는 ATV의 주인이 되어 렌트 업체에 돌려주지 않아도 되는 그날을 꿈꿨답니다.

리틀 할리우드 박물관에서 만난 서부의 역사

사구를 따라 걷느라 지칠대로 지쳤지만 마음만은 정말 흡족해진 우리는 오후에 다시 캐나브로 향했습니다. 이 아름다운 개척자의 도시에서 우리는 많은 상점과 레스토랑이 즐비한 길을 따라 걸었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리틀 할리우드 박물관(Little Hollywood Museum)으로 향했습니다. 이 박물관에서는 이 지역에서 서부 영화를 촬영할 때 사용했던 많은 건물과 세트를 고스란히 옮겨와 전시하고 있습니다. 박물관에서 가까운 소박한 멋의 척왜건 쿡아웃 레스토랑(Chuckwagon Cookout Restaurant)은 TV 시리즈 "하우 더 웨스트 워즈 로스트(How the West was Lost)"에 거의 매번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찾은 방문객들은 수많은 의상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서부 영화의 한 장면을 완벽하게 재현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진정한 서부 시대 보안관의 복장을 했습니다. 카우보이 부츠를 신고 거리의 먼지를 일으키며 걸었지요.

다음날 아침, 우리의 여정은 경관이 아름다운 고속도로 89번을 따라 계속 이어졌습니다. 시온과 브라이스 캐이언 국립공원(Zion and Bryce Canyon National Parks)처럼 유타주 남부에 위치한 또 다른 자연의 경이로움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캐나브는 유타주 남부 탐험의 거점 역할을 하기에 손색이 없는 도시입니다. 때묻지 않은 자연과 미국의 거친 서부에서 진정한 모험의 묘미를 느껴보세요.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Official Kanab, Southern Utah Travel Information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