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크로익스,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벅 섬

신비한 수중 세계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국립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세인트크로이 섬의 위성 섬으로, 총 면적 79제곱킬로미터 중 0.7제곱킬로미터만 지상에 솟아 있어 스노클링 명소로 유명합니다. 섬의 2/3를 에워싼 엘크혼 산호초는 평균 수심 3.9m의 맑고 투명한 바닷물(30m 수중까지 관찰 가능) 속에서 그 기이한 형태와 깊은 동굴들을 드러냅니다. 벅 아일랜드의 북동쪽 끝에 있는 구불구불한 스노클링 트레일은 설명판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대모 거북, 브라운 펠리컨, 250여 종의 어류 등 다양한 야생 동물도 공원의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1950년대에 케네디 일가가 벅 섬을 방문했을 때 이 섬에 매료된 존 F 케네디는 대통령 당선 후 1961년, 섬을 국립천연기념물로 지정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덕분에 미국의 몇 안 되는 수중 국립천연기념물로서 생태계가 온전히 보호되었고, 2001년 빌 클린턴 대통령은 보호 지역을 크게 확대했습니다. 벅 섬이 카리브해 연안의 대표적인 스노클링 명소라면, 세인트크로이 섬은 전문가와 초보자 모두 즐길 수 있는 절벽 다이빙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솔트 리버 캐니언과 케인 베이에는 수심 9m 지점에서 600m까지 ‘The Wall(절벽)’을 따라 우거진 산호숲이 펼쳐집니다.

벅 섬 투어는 세인트크로이 섬 북쪽 해안에 위치한 유서 깊은 덴마크인 마을인 Christiansted(크리스천스테드)에서 출발하며, 거리가 8km밖에 되지 않습니다. 한때 설탕 재배장이었던 팔라초 양식의 연분홍색 해변 리조트 버커니어까지 동쪽으로 차로 5분 거리입니다.

세인트크로이 섬은 미국령 버진아일랜드에서 가장 큰 섬이지만 면적이 218제곱킬로미터에 불과하고, 설탕 공장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 있는 전원의 풍경을 대부분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섬의 서쪽 끝에 있는 프레드릭스티드는 물론, 다채로운 색의 외관을 자랑하는 해변 식당인 블루 문도 가볼만한 명소입니다. 블루 문에서는 케이준 스타일의 요리, 고급 와인, 라이브 재즈 연주(수요일, 금요일, 일요일 브런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럼주로 인정받지만 세인트크로이 섬에서만 맛볼 수 있는 크루잔 럼주로 만든 Cruzan Confusion(크루잔 컨퓨전)도 꼭 즐겨보세요.

이 여행 아이디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미국과 캐나다 여행지 1000곳©

여기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와 미국 내 더 많은 여행 아이디를 원하시면 여행작가 Patricia Schultz가 저술한 위 서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