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Sevierville, 테네시

테네시주 세비에빌: 즐거운 가족 시간, 자연과 엔터테인먼트

글쓴이 Victoria Shepherd


최근 테네시주를 방문했을 때,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에 인접한 유명 컨트리 가수, 돌리 파튼의 고향인 세비에빌에 들렀습니다. 이곳은 내슈빌이나 멤피스 같은 대도시로 향하기 전 가족과 함께 이삼일 정도 시간을 보내기 딱 알맞은 곳입니다.

세비에빌의 가장 유명한 주민, 돌리 파튼과 돌리우드

절경을 이루는 테네시주는 스릴만점 놀이기구와 재미있는 명소로 구성된 돌리 파튼의 유원지, 돌리우드의 완벽한 배경이 되어줍니다. 이곳의 옛날 분위기 나는 상점에서 애팔래치아 산맥 전통 공예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유리를 불어 술잔의 형태를 잡아가는 과정, 대장간에서 발갛게 달아오른 금속으로 칼을 만드는 광경, 마차 바퀴를 손질하는 모습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인접한 이글 마운틴 생추어리(Eagle Mountain Sanctuary)는 면적이 2,500㎡에에 달하는 곳으로 흰머리독수리를 관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이브 쇼에서 가깝게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십대 이후로는 롤러코스터를 타지 않았지만, 지금은 어떨까 하여 타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와일드 이글(Wild Eagle)에 탑승하여 앞줄에 앉았습니다. 손은 땀으로 범벅이 되고, 다리에 긴장감이 느껴졌습니다. 롤러코스터가 하늘 위로 높이 솟아오르자 발이 마치 주변의 나무 꼭대기를 스치는 듯했습니다. 놀이기구에서 내리자 다리는 후들후들거렸지만 함박웃음을 짓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날씨가 따뜻한 봄과 여름에는 온 가족이 함께 연령에 상관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플래시 컨트리(Splash Country) 워터파크가 개장합니다. 돌리우드에서 가장 높고, 가장 빠른 파이어 타워 폴스(Fire Tower Falls)와 같은 슬라이드가 많으며, 마운틴 스크림(Mountain Scream)도 최고의 스릴을 제공합니다. 어린이들은 파도풀, 어린이 놀이터와 어린이용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

여행 첫날 저는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의 경치를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겼습니다. 이곳은 미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국립공원으로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햇살이 나뭇잎 사이로 반짝이고, 작은 개울이 이끼 낀 지면을 구불구불 흘러가는 숲을 지나 조금 운전해 저는 마침내 뉴파운드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은 1940년 프랭클린 루스벨트 미국 대통령이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을 공식적으로 봉헌한 곳입니다.

공원 지역에 넓게 뻗어 있는 유명한 애팔래치아 트레일은 미국 14개 주를 통과하며 총 길이가 3,500km가 넘는데, 큰 배낭을 메고 이 트레일을 하이킹하는 사람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한 발은 테네시주에, 또 다른 발은 노스캐롤라이나주에 둘 수 있는 지점까지 꼭 가보세요.

정말 멋진 여행이지요! 세비에빌은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라도 방문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다음번 미국 휴가 일정에는 테네시주 세비에빌을 꼭 포함하세요!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Sevierville Convention & Visitors Bureau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