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내슈빌, 테네시

테네시주 내슈빌: 최고의 음악과 밤문화

글쓴이 Victoria Shepherd


테네시주 내슈빌을 방문 했을때 저는 어서 빨리 뮤직 시티에서 흥겨운 라이브 음악을 들으며 친절한 이곳 주민들 사이에 섞여 시원한 맥주를 마시고 싶었습니다. 이 곳은 친구와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최고의 도시입니다.

라이먼 오디토리움과 그랜드 오우 아프리

제가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컨트리 음악의 대본당"이라 불리는 라이먼 오디토리움(Ryman Auditorium)입니다. 이곳에서는 아직도 매년 일정 시기에 그랜드 오우 아프리(Grand Ole Opry) 콘서트가 개최될 뿐 아니라 요즘 가장 인기 많은 뮤지션들의 공연이 열립니다. 매일 제공되는 투어를 통해 이 화려한 오디토리움을 둘러볼 수 있으며, 무대 뒤로 가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아마 이 사진을 보면 친구들이 모두 부러워할 것입니다.

저는 유명한 무대 위에서의 공식 사진 촬영을 기다리는 사람들을 보고 있었습니다. 그때 한 커플이 계단을 걸어 올라가 여자는 사진사를 보고 바로 포즈를 취했는데, 남자는 안절부절못하며 주머니에서 무언가를 만지작거리고 있었습니다. 여자가 돌아서 남자에게 잔소리를 하려는 찰나 남자가 무릎을 꿇고 여자에게 청혼을 했습니다. 다행히도 여자는 청혼을 받아들였습니다. 이곳은 이런 감동적인 순간에 어울리는 장소입니다.

블루버드 카페에서 즐기는 저녁 식사와 음악

제가 다음으로 향한 곳은 라이브 음악을 감상하며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는 블루버드 카페(Bluebird Café)였습니다. 다운타운 외곽에 있는 평범한 인상의 스트립몰에 위치한 이곳은 90개 좌석을 갖춘 분위기 좋은 카페입니다. 수년 간 최고의 송라이터들이 이곳에서 공연했는데, 벽을 줄지어 장식하는 사진을 보면 윌리 넬슨, 페이스 힐, 제임스 테일러, 닐 영 같은 가수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그날 밤 첫 공연이 시작하기 한 시간 반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려야 겨우 자리를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주로 밤 공연은 "라운드마다" 세네 명의 송라이터들이 룸 중앙에 앉아서 시작합니다. 각 아티스트는 차례대로 자신들의 곡을 연주하며, 나머지 송라이터들은 악기를 연주하거나 노래를 불러주며 그 순간을 함께합니다.

특색 있는 지역: 로어 브로드웨이의 밤문화와 활기 넘치는 힐스버러 빌리지

음악은 내슈빌의 심장과도 같습니다. 이 도시에는 120곳이 넘는 라이브 음악 공연장이 있어 누구라도 원하는 스타일의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세련된 로어 브로드웨이(Lower Broadway)는 풍성한 라이브 음악은 물론 쇼핑과 외식을 즐기기에도 좋은 활기찬 분위기의 다운타운 지역입니다.

다음날 도시를 떠나기 전에 힐스버러 빌리지(Hillsboro Village)라는 활기 넘치는 지역을 둘러보았습니다. 카페,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곳, 부티크, 레스토랑이 밀집한 이곳은 내슈빌의 세련된 만남의 장소입니다. 여러 레스토랑에 야외 파티오가 있어 점심을 즐기기도 참 좋습니다. 저는 이 아담하고 친근한 분위기의 지역에서 수많은 현지 부티크점을 둘러보고, 중고서점도 샅샅이 뒤지며, 옆 가게에서 빈티지 셔츠를 입어보고, 수제 아이스크림도 맛보았습니다.

얼마나 멋진 휴가인가요! 저는 내슈빌의 과거와 현재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미국 휴가를 계획한다면 뮤직 시티를 꼭 포함시키세요.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내슈빌 공식 여행 사이트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