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멤피스, 테네시

테네시주 멤피스: 바비큐부터 빌 스트리트까지

글쓴이 Val Kahl


테네시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멤피스는 엘비스, 음악의 역사와 바비큐를 좋아한다면 꼭 방문해야 할 여행지입니다. 블루스와 록 음악의 거장들이 탄생한 이 도시 고유의 특선 요리와 리듬은 변치 않는 매력으로 여행객에게 다가옵니다.

멤피스의 음식 문화: 바비큐와 먹거리

멤피스에서는 세련된 현대식 요리를 선보이는 신진 셰프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바비큐는 이 도시의 명물로 다 맛보지 않고는 배길 수 없는 음식입니다.

멤피스 전체를 통틀어 가장 유명한 바비큐 레스토랑은 최근 영국의 해리 왕자와 윌리엄 왕자가 다녀가기도 한 찰스 베르고스 랑데부 립스(Charles Vergo’s Rendezvous Ribs)입니다. 후미진 골목에 자리한 이 레스토랑에서 일생 최고의 드라이럽 립(dry-rubbed ribs)을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위층 바에서 간단하게 목을 축이고 다이닝룸에서 식사를 해보세요.

이곳 현지인에게 최고의 맛집을 물어보면 레스토랑 아이리스(Restaurant Iris)라는 이름을 자주 듣게 됩니다. 수많은 상을 휩쓴 셰프, 켈리 잉글리시는 그만의 독특한 풍미를 가미한 남부 음식을 선보입니다. 저는 아늑한 빌라에서 환상적인 와인과 함께 레스토랑 최고의 특선 요리를 맛보았습니다. 이는 단순한 체험이 아니라 따뜻한 분위기와 독특한 환경에서 일어나는 일종의 여정과도 같습니다.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현지 인기 먹거리를 찾는다면 거스 월드 페이머스 프라이드 치킨(Gus' World Famous Fried Chicken)을 방문해 보세요. 1호점은 멤피스 외곽에 있는 메이슨에 있지만, 멤피스 내 여러 곳에도 자리한 이 레스토랑은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현지 유명 맛집입니다. 언제 가더라도 맛있는 프라이드 치킨을 먹으려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가 간단한 것도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프라이드 치킨과 몇 가지 곁들임 요리가 전부였으니까요.

스트리트: 저녁 활동의 중심지

빌 스트리트(Beale Street)는 하루가 저물어갈 무렵 활기를 띠기 시작하는 곳입니다. 온갖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 정말 이런 곳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블루스, 록, 소울은 물론 아직은 대박을 터뜨리지 못한 골목의 뮤지션까지 어디를 가더라도 멤피스를 유명하게 만든 바로 그 소리와 소울을 들을 수 있습니다.

빌 스트리트에서 상점, 바비큐 레스토랑, 네온 불빛과 빌 스트리트 플리퍼스(Beale Street Flippers)라는 유명 거리 곡예사들의 공연도 체험해 보세요. 저녁이 되면 차량 통행이 금지되어 보행자 거리로 변신합니다. 제가 특히 마음에 들었던 곳은 BB 킹스(BB King's)였는데, 분위기도 신나고 음료도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멤피스의 이 유명한 거리에서는 어디를 가더라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테라스 옥상에 앉아 다양한 군중이 어우러진 예술적인 거리를 구경하며 장면 장면을 마음에 새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행 마지막 일정으로 저는 미시시피강에서 리버보트 투어에 나섰습니다. 유서 깊은 수로에 대한 가이드의 설명을 듣고 있으니 마치 과거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이 들며, 도시 경관이 참으로 감동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면서 멤피스를 언제 다시 방문할까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멤피스 컨벤션 관광국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