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Blount County, 테네시

테네시주 타운센드: 한 폭의 그림 같은 자연 휴식처

글쓴이 Heiko Obermoeller


테네시주 동부에 자리한 타운센드에 도착한 날 아름다운 자연이 저희를 반갑게 맞이하였습니다.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으로 운전해 갔는데, 방문한 때가 초여름이라 형형색색의 꽃으로 뒤덮인 짙은 녹색의 계곡과 웅장한 산맥이 절경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유서 깊은 카데스 코브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에서 가장 먼저 들른 곳은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카데스 코브(Cades Cove)로, 광활한 계곡의 노란색 꽃이 가득한 초원에서 말이 풀을 뜯어 먹고 있었습니다. 계곡을 탐험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17km에 달하는 환상 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는 것입니다. 자전거를 달리다 보면 18세기와 19세기의 복원된 주택을 지나고, 말과 사슴이 있는 목초지를 통과하고, 숲 속 개울가를 따라 어슬렁거리는 새끼 곰도 보게 됩니다. 저는 이 지역의 초기 정착민들의 삶을 잘 보여주는 아름답게 복원된 주택, 곡물 저장고와 교회를 그냥 지나치지 못해 계속해서 가던 길을 멈추었습니다.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헤리티지 센터

인근에 있는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헤리티지 센터에서는 이 지역의 풍부한 역사를 설명해주는 수많은 전시물을 둘러보았습니다. 한때 이곳에 살았던 체로키 인디언의 연장과 도기 같은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인상 깊었던 곳은 박물관 밖에 있는 공간으로 이곳에서 복원된 당시의 옛날 주택 11채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내부가 아름답게 꾸며져 있었는데, 식탁이 차려져 있고 입구에 옷이 걸려 있는 등 주인이 금방 돌아올 것 같은 분위기였습니다. 인터랙티브 전시로 꾸며진 야외 마을에서 옆 교회의 작은 오르간을 연주하고 헛간의 오래된 트랙터에 앉아보며 잠시 그 옛날로 돌아가 보았습니다.

인상적인 투카리치 동굴

점심을 먹은 후에는 근처에 있는 투카리치 동굴로 운전해 갔습니다. 리셉션 건물 뒤켠에 있는 입구는 밖에서 보면 특별한 점이 없는 것 같지만, 안에 들어가 보면 놀라운 동굴 세계가 펼쳐져 있습니다. 수백만 년 전에 형성된 아름답게 빛나는 바위를 지나며 경이로운 자연경관에 대한 투어 가이드의 설명에 귀를 기울이며 이곳을 구경했습니다. 투어의 하이라이트는 빅 룸(Big Room)이라 불리는 곳이었습니다. 동굴벽의 높이가 45m에 달하는데,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 내부 중 하나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레이스힐 베드 앤 브렉퍼스트

타운센드 곳곳, 인근 알코아와 메리빌(Alcoa and Maryville)에는 훌륭한 숙박 시설이 많이 자리해 있어 각자 취향에 맞는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끝없이 펼쳐진 스모키 산맥의 탁 트인 전망을 좋아한다면 타운센드에 있는 멋진 그레이스힐 베드 앤 브렉퍼스트(Gracehill Bed and Breakfast)에 숙박해 보세요. 언덕 꼭대기에 자리한 이 큰 주택은 미국에서 전망이 가장 아름다운 베드 앤 브렉퍼스트로 연속해서 선정되었는데, 정말 이런 명성이 아깝지 않은 곳입니다. 엷은 안개가 나무 위로 서서히 올라오는 아침 풍경은 그저 놀랍기만 합니다. 객실은 고급스럽고 품격이 있으며, 주인이 매일 준비하는 3코스 조식도 굉장히 맛있습니다.

타운센드의 광활한 자연과 고요함의 매력에서 헤어나오기란 힘듭니다. 친구 두어 명이든 온 가족이든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타운센드를 꼭 방문해 보세요!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Official Townsend Travel Site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