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Blount County, 테네시

테네시주 타운센드: 스모키 산맥의 평화로운 지역

글쓴이 Victoria Shepherd


며칠 동안 세상 일을 잊어버리고 푹 쉴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던 저에게 '스모키 산맥의 평화로운 지역'이라 불리는 테네시주의 타운센드보다 더 좋은 곳은 없었습니다. 녹스빌에서 남쪽으로 1시간 정도 운전하면 갈 수 있는 타운센드는 테네시주 동부의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끝자락에 자리해 있습니다. 타운센드가 속한 블런트 카운티는 알코아와 메리빌도 포함하고 있으며,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휴식을 취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의 카데스 코브 투어

저는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의 카데스 코브라는 아름다운 곳을 여행의 시작점으로 삼았습니다. 스모키 산맥에서 '코브'란 산과 산등성이 사이의 상대적으로 평평한 계곡을 뜻합니다. 카데스 코브는 절경을 이루는 풍경으로 에워싸인 아름다운 푸른 계곡에 자리해 있습니다. 방문자 센터에 들른 후 자전거를 빌려 코브를 둘러싸는 17km 길이 고리 모양의 일방통행 도로를 달렸습니다.

여정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저는 도로에 자전거를 대고 주변 풍경을 카메라에 담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페달을 밟으려는데, 무언가 움직이는 것이 흘낏 보였습니다. 그것은 살아 있는 진짜 흑곰이었는데, 제가 있던 곳에서 50보 남짓한 거리에 있었습니다! 넋을 놓고 바라볼 수밖에요. 곰은 제가 상상했던 것보다는 작은 편이었는데, 다행히도 거리를 두고 숲 속에서 천천히 돌아다니다가 가던 길로 갔습니다. 곰 외에도 공원에는 사슴, 멧돼지, 야생 칠면조, 너구리 등의 다양한 야생 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국립공원의 일부가 되기 전에 카데스 코브에는 사람이 살았습니다. 1850년에는 인구가 685명에 달했는데, 1934년 이 지역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후에도 몇몇 사람들은 계속해서 코브에 거주했고, 1999년이 될 때까지는 주민이 잔존하고 있었습니다. 오늘날 공원에는 80채가 넘는 유서 깊은 주택들이 보존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당시의 통나무집 구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헤리티지 센터

타운센드에 위치한 바밥스 버거마스터 드라이브인(Barbob’s Burgermaster Drive-in)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헤리티지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이곳에서 유서 깊은 마을을 둘러보며 1900년대 초기 애팔래치아 공동체의 삶이 어떠했는지 배우게 되었습니다. 센터 내부에는 초기 교통수단, 애팔래치아 라이프스타일의 전형, 아메리칸 원주민 유물로 구성된 전시물이 자리해 있는데, 체로키 부족의 삶을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투카리치 동굴 투어

그날의 다음 목적지는 타운센드에 있는 투카리치 동굴이었습니다. 수만년에 걸쳐 형성된 동굴의 역사는 2천만년에서 3천만년 사이 쯤으로 추정됩니다. '스모키 산맥 아래 최고 명소'로 알려진 이 동굴은 꼭 방문해야 할 장소라 할 수 있습니다.

1.6km에 달하는 동굴 가이드 투어의 하이라이트는 길이 400피트(121m), 너비 300피트(91m)에 24피트(7m) 높이의 석순이 있는 빅룸(Big Room)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저 놀랍기한 한 곳이었습니다!

스모키 산맥 지역을 제대로 체험하려면 테네시주 타운센드를 꼭 방문하세요. 후회하지 않을 테니까요.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Official Townsend Travel Site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