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스포트라이트: 미국의 야생

야생보존법 제정 50주년을 기념하며


미국의 야생은 울창한 숲으로 뒤덮인 산, 드넓은 고원지대의 초원, 수목한계선 너머 기암절벽, 툰드라, 용암층, 사막, 늪지, 해안가, 그리고 섬 등을 비롯하여 미국의 가장 특별한 장소와 경관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무엇을 발견할 것인가

미국 야생 보존구역에서 시간을 보내다보면 우리가 속한 현대세계와는 전혀 다른 장소에 시간에 진입한 것처럼 느껴질 겁니다. 그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몇시간이고 산책을 하거나, 하얗게 부서지는 급류와 야생 동식물을 구경하며 래프팅을 즐기고 난 후 문명의 어떤 흔적도 남아 있지 않은 머나먼 오지의 캠핑장에 자리를 잡으면 평생 추억할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의 재료가 갖춰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문명의 어떤 방해도 받지 않는 야생구역을 방문해서야 우리는 비로소 미친듯이 바쁜 일상을 잠시나마 잊고, 우리보다 훨씬 더 원대한 어떤 존재에 대한 경이와 관계를 다시금 회복하게 됩니다. 

기념과 축제에 동참하다

야생보존법 제정 50주년을 기념하여 미국 전역에서 갖가지 공동체 활동과 축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야생은 창조적 의미와 영감의 원천임에 틀림 없습니다. 야생보존법 제정을 기념하는 갖가지 공공행사는 미술품 전시회와 음악 콘서트, 눈밭 탐험 프로그램, 워크숍, 하이킹 여행 등을 포함하여 실로 광범위합니다.

반드시 해야할 것

방문 전 꼼꼼한 계획과 준비를 마쳐야 합니다. 야생구역을 방문하고 제대로 된 캠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 철저한 계획을 세워 적절한 수준의 비품과 좋은 지도를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Klamath National Forest에서 이에 대한 유용한 팁 몇가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얕은 발자국”(Tread Lightly)의 윤리 또한 반드시 지켜져야 할 부분입니다. 야생구역에 대한 우리의 효과를 제대로 이해한다면, 이 아름다운 구역을 훼손시키지 않기 위해 자연스레 우리의 흔적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추천 야생구역

푸에르토리코에 위치한 El Yunque National Forest 공원 속의 El Toro Wilderness 구역은 전미야생보존체계(Wilderness Preservation System) 내 유일한 열대 야생구역입니다. 총 10,000 에이커에 달하고, 가장 높은 봉우리를 따라 이름지어진 이곳은 푸에르토리코의 명소 중 하나입니다. 수영과 야생동식물 관람, 조류관찰, 원시상태에서의 캠핑과 하이킹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역사적 사실

1964년 9월, 당시 미국 대통령이던 린든 B. 존슨이 야생보존법을 승인함으로써 법률이 제정되었으며, 이에 따라 총 910만 에이커에 달하는 34개 지역에 야생구역으로 지정 보호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법에 따라 향후 50년 동안 미국의회는 푸에르토리코를 포함하여 전미 44개 주에 걸쳐 757개의 야생구역을 추가적으로 지정 보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이들 지정 야생구역의 총면적은 1억 1천만 에이커에 달하며, 이는 전체 미국 면적의 5%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이 보호구역 총면적 중 약 절반 가량이 알래스카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넬 스미스 기고
Recreation.gov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