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에르토리코

린콘과 La Ruta Panorámica(경관 도로)

아름다운 섬의 소로를 따라 즐기는 여행


야성적인 멋을 간직하고 있는 푸에르토리코의 서쪽 해안은 세계 최고의 서핑 지역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이 곳의 대표적 명소인 린콘 타운은 1968년 Domes Beach(돔스 비치)에서 세계 서핑 챔피언십이 개최되면서 세계의 이목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린콘은 ‘구석’을 의미하며, 대서양과 카리브해가 접하는 곳에 위치한 이 곳은 최대 7.6미터 높이의 파도가 만들어지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비밀이 외부에 알려진 이래로 이 캘리포니아 풍의 작은 마을은 전세계로부터 단기 체류 서핑객이 끊임없이 모여 드는 곳이 되었습니다.

호기심을 유발하는 이름의 우아한 호른드 도르셋은 평온한 린콘의 해변가와는 달리 산후안의 멋쟁이들을 위한 호화 휴양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39 스위트 규모의 이 스페인 신식민지주의 시대 건물은 한적한 해변가에 위치한 28,000여 제곱미터 면적의 부지 위에 자리잡고 있어 조용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 곳에서 여러분은 마치 스페인 귀족의 저택에 귀빈으로 초대되어 훌륭한 정찬을 대접 받으며 아름다운 야자수가 늘어선 담수 연못가의 이국적인 정원을 거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인근의 마야구에즈는 섬을 가로지르는 265제곱킬로미터 길이의 횡단로인 La Ruta Panorámica(라 루타 파노라미카)가 시작되는 곳입니다. 이 도로는 울창한 삼림지대인 센트럴산맥을 통과하여 깊은 계곡과 작은 마을과 농장을 지나 동쪽의 마우나보까지 이어집니다. 사진 촬영에 그만인 대서양과 카리브해의 절경이 수없이 이어져 있고 갈색 도로(‘루트’) 표지판을 따라 40갈래가 넘는 분기로가 갈라졌다 합치기를 반복하는 이 코스는 편도 여행에만 적어도 이틀이 소요됩니다. 중간의 휴식 장소로 그만인 매력적인 Hacienda Gripiñas(하시엔다 그리피나스) 호텔은 1858년 당시의 농장주택을 개조한 여관으로서, 지금까지 계승되고 있는 이 지역의 커피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고개를 오르기만 하면 나타나는 토로 네그로 보호림은 이 섬의 가장 높은 봉우리 중 하나로 손꼽히며, 엘윤케에 비해 외지고 한적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이킹을 즐긴 후에는 여관으로 돌아와 저녁식사로 토마토와 콩을 넣어 만든 전통 비프 스튜 요리 카르네 아사다를 맛보는 것도 멋진 체험이 될 것입니다.

이 여행 아이디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미국과 캐나다 여행지 1000곳©

여기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와 미국 내 더 많은 여행 아이디를 원하시면 여행작가 Patricia Schultz가 저술한 위 서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