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포틀랜드, 오레곤

포틀랜드의 정원

포틀랜드가 장미의 도시로 불리는 이유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세계 최대의 장관을 자랑하는 이 정원은 미국농무성 기후대 8, 즉 포틀랜드와 영국제도, 프랑스, 이탈리아 북부, 일본 전 지역이 속하는 기후대에 포함됩니다. 즉, 이 기후는 정원을 꾸미는데 가장 적합합니다. 포틀랜드는 정원 꾸미기에 유리한 기후뿐 아니라(4계절이 뚜렷하고 온난한 겨울철이 특징) 윌리어밋 밸리 기슭에 자리 잡아 토양이 정말 비옥합니다. 그야말로 아무 거나 심어도 장미가 피어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틀랜드는 늦봄과 초가을까지 화창하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며, 겨울의 우기는 정원의 천국에 비하면 약소한 대가로 보입니다. 포틀랜드의 온난 기후와 풍부한 강수량, 뜨거운 여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포틀랜드 공립공원(국내 최대 도심 야생공원인 20제곱킬로미터 규모의 산림공원을 비롯하여 40제곱킬로미터 이상의 면적이 포함되는 포틀랜드 공원 200곳을 관리)의 정원에서부터 친근하고 독특한 식물의 무성한 정글을 위하여 전통적인 앞마당을 포기하는 주택에 이르기까지 도처에 영향을 미칩니다. 포틀랜드의 정원은 활기차고 중용을 유지하고 창의적이며 야외생활을 즐기는 포틀랜드 자체의 정신을 반영합니다. 이렇게 관행을 벗어난 개인주의는 사실상 포틀랜드 시민의 기풍이며, 친근감을 주는 텁수룩함은 포틀랜드를 오레곤 최고의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어 줍니다.

포틀랜드는 1905년 신생 도시의 거리 320km에 장미가 전시된 루이스 앤 클라크 100주년 전시회 이후 "장미의 도시"로 불렸습니다. 애호가들이 특히 즐겨 찾는 곳은 포틀랜드 도심 웨스트힐스, 워싱턴 파크 안에 있는 인터내셔널 로즈 테스트 가든입니다. 1917년 설립된 정원은 2만 제곱미터가 넘는 곳에 550종이 넘는 장미 품종, 7,000그루 이상이 고운 자태를 자랑하며(대부분 상품화 전에 시험을 거친 잡종) 마운트 후드를 바라보는 도시의 전망도 빼어납니다. 6월 장미 페스티벌은 도시 최대의 제전으로 손꼽힙니다.

포틀랜드의 기후는 온난 다습하기 때문에 진달래도 만발하는데 포틀랜드 남동부에 위치한 크리스탈 스프링스 진달래 가든(Crystal Springs Rhododendron Garden)에는 수원지에서 공급되는 폭포와 하천, 호수의 화려한 배경 속에 진달래와 철쭉 2,500그루가 만개합니다.

환태평양에 위치하는 포틀랜드는 아시아 지역 외에 극동 정원의 전통을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 2곳을 선사합니다. 인터내셔널 로즈 테스트 가든 바로 옆에 붙어 있는 유명한 재패니즈 가든은 2만2천 제곱미터가 넘는 곳에 정식 정원 형식 5종을 선보이고 있으며 찻집과 잉어가 노니는 연못도 갖춰져 있습니다. 2000년 개원한 포틀랜드 중국전통정원(Portland Classical Chinese Garden)은 차이나타운에서 시내 방향 블록 전체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을 벗어난 지역의 정원으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포틀랜드와 기후가 비슷하고 만들어진 지 수백 년이 지났으나 더 이상 감흥이 없는 정원으로도 유명한 자매도시 소주의 장인들이 정원을 건설했습니다.

토픽: 정원, 오리건, 서부

이 여행 아이디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미국과 캐나다 여행지 1000곳©

여기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와 미국 내 더 많은 여행 아이디를 원하시면 여행작가 Patricia Schultz가 저술한 위 서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