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뉴욕, 뉴욕

자유의 여신상 엘리스 아일랜드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상징물 2개를 직접 보세요


자유의 여신상은 흔히 미국의 상징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프랑스에서 탄생하여 자라난 자유의 여신상은 국가가 아니라 추상적이고 혁명적인 이념, 즉 모든 사람을 위한 모든 곳의 자유를 상징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정식 명칭이 '세계를 비추는 자유의 여신상(Liberty Enlightening the Worl)'인 자유의 여신상은 1865년 한 디너파티에서 프랑스 상원의원 Edouard-Rene Lefebvre de Laboulaye가 독립선언 100주년을 기념하여 미국에 선물을 주자고 제안하며 탄생되었다고 합니다. 몇 년 안에 조각가 프레데릭 오귀스트 바르톨디(Frédéric-Auguste Bartholdi)는 공식 의뢰를 받았지만, 자금과 설계의 어려움 때문에 미국의 기념일이 한참 지난 1884년까지도 완공하지 못했습니다.

1886년이 되어서야 50미터 크기의 구리 동상은 마침내 27,0000톤 규모의 석재-콘크리트 혼합 받침대 위에 세워졌습니다. 동상은 베들로섬(현재 리버티 아일랜드)의 포트우드에 별 모양의 벽면에 둘러 싸여 맨해튼 남부에서 불과 1.6km 떨어진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자유의 여신의 시대는 이보다 좋을 수 없었습니다. 1892년부터 미국 역사상 최대의 이민자가 몰려들었습니다. 뉴욕항에 도착하는 이주민이 신대륙에서 처음으로 생생하게 목격하는 것은 자유의 여신상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배터리 파크(Battery Park)에서 투어 보트를 타고 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관리인이 안내하는 투어는 포트우드 남쪽 산책로를 향했다가 알렉산더 구스타브 에펠(에펠탑으로 유명한)이 설계한 동상 내부 구조를 보기 위해 전망대 플랫폼으로 올라갑니다. 여신상의 왕관은 이제 방문객에게 공개되지 않으며, 횃불은 1916년 독일 파괴활동자가 블랙 톰 아일랜드 인근 탄약 임시보관소를 폭파한 후 접근이 제한되었습니다. 횃불은 1980년대에 교체되었으며 원형은 로비 박물관에 소장되었습니다.

투어 보트를 타고 북쪽으로 접근하면 나오는 엘리스 아일랜드는 1892년부터 1954년까지 이민자 약 1,200만 명의 입국을 담당한 처리소였다. 1980년대에 6년간 리노베이션을 거쳐 폐기된 엘리스 아일랜드를 복구하였으며, 복잡한 컴퓨터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미국인이 국가의 유산을 연구하고 조상의 도착을 회고할 수 있는 감동적인 기념관이자 해설 센터로 변신하였습니다.

뉴욕 최외곽 독립구에서 무료로 운항되는 스테이튼 아일랜드 페리호에서도 자유의 여신상과 맨해튼 스카이라인의 빼어난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승선을 위한 순환노선은 항만 유람이나 맨해튼섬 일주를 제공하며, 뉴욕의 클래식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여행 아이디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미국과 캐나다 여행지 1000곳©

여기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와 미국 내 더 많은 여행 아이디를 원하시면 여행작가 Patricia Schultz가 저술한 위 서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