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뉴욕

뉴욕주 캐츠킬 산맥(CatskillMountains): 경이로운 자연

글쓴이 Lucie Laura


뉴욕시에서 차로 몇 시간이면 도착하는 거리에 있는 뉴욕주 북부의 캐츠킬 산맥은 매년 주말이면 수백만 명의 방문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가득한 햇살, 작은 농장들, 색색의 단풍이 아름다운 이 산맥은 뉴욕주의 자랑거리입니다. 겨울에는 주변에서 스키도 즐길 수 있죠. 어린 시절 들었던 립 밴 윙클 전설의 무대인 이곳을 직접 체험하게 되어 더욱 즐거웠습니다.

델라웨어강(Delaware River)에서 즐기는 패들링과 플라이 피싱

가장 먼저 한 일은 델라웨어강에 속한 페팩턴 저수지(Pepacton Reservoir)를 찾아간 것입니다. 595km가 넘는 델라웨어강은 미국 동부에서 가장 긴 강으로 손꼽힙니다. 그래서 카약 타기에 완벽하죠. 새파란 하늘 아래 수정처럼 맑은 물을 따라가며 바라보는 짙푸른 숲은 감탄이 절로 나오더군요. 이 지역은 화려한 단풍이 물드는 가을에 찾아오는 짧은 더위인 인디언 서머로도 유명합니다.

카약을 탄 다음에는 이 지역에서 유명한 플라이 피싱을 배웠습니다. 플라이 피싱을 하기에는 특히 비버킬강(Beaverkill River)이 좋은데, 루스벨트 전 대통령이 이 지역과 플라이 피싱을 특별히 좋아했다고 하네요.

캐츠킬 역사 마을

캐츠킬 산맥에 있는 역사 마을은 모두 아름답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킹스턴(Kingston)이 유명합니다. 킹스턴은 지난 1777년 뉴욕주의 첫 번째 주도가 되었습니다. 킹스턴의 건축물들은 17, 18세기 네델란드의 식민지로 시작해 19세기 상업 중심지를 거쳐 20세기 산업의 흥망성쇠에 이르는 다양한 역사의 굴곡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시 곳곳에서 빅토리아 시대풍 주택, 소규모 상점들, 카페와 갤러리를 찾을 수 있답니다. 이 매력적인 작은 마을에는 ‘농장에서 식탁으로(farm-to table)’를 표방하는 친환경 레스토랑도 많으니 꼭 들러보세요.

슬라이드산(Slide Mountain) 정상

킹스턴에서 차로 조금만 가면 아웃도어의 천국인 슬라이드산이 있습니다. 잊을 수 없는 절경 속에서 하이킹 하기를 원한다면 이곳으로 오세요. 이 하이킹 트레일의 정상은 약 1,220m에 달해 이 지역에서 가장 높습니다. 트레일이 지나는 숲 속은 아름답기 그지없습니다. 이곳을 지나는 동안 발밑에서 새하얀 석영 자갈을 발견하기도 했는데, 슬라이드산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자갈이라고 합니다. 일단 정상에 오르면, 캐츠킬 산맥의 360도 전망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헌터산(Hunter Mountain)의 박진감 넘치는 경험

스키 코스가 55개나 되는 헌터산을 가보지 않고는 캐츠킬 산맥을 다녀왔다고 할 수 없습니다. 완만하고 넓은 초급자 코스부터 급경사의 좁은 상급자 코스까지 모두 갖춰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키의 천국이죠. 담력도 시험해 볼 겸 짚라인 투어에 참가했는데, 케이블에 몸을 맡기고 바람을 가르며 바라보는 산과 주변 전원 지대의 모습은 또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캐츠킬 산맥은 뉴욕시에서 가까워, 자연을 사랑하고 모험 정신 충만한 도시인들의 일상 탈출에는 최고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Official Catskill Region Travel Information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