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plin, 미주리

미주리 주 조플린: 예술과 문화에 멋진 아웃도어 모험을 더한 곳

글쓴이 Tyler Ham Pong


유명한 루트 66(Route 66: 66번 국도)를 타고 미주리 주 조플린(Joplin) 시내로 들어가면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 안팎을 가득 메운 아름다운 벽화가 들려주는 이 도시의 역사와 매력을 만나게 됩니다. 떠오르는 예술 거리에서 조플린의 다양성과 100년도 더 된 역사를 자랑하는 도심에 건축물을 세우고 근거지로 삼는 현지 회사들을 살펴보세요. 도시 중심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는 미주리 주 남서부 오자크 산맥(Ozark Mountains)의 아름다운 풍경에 푹 빠질 수도 있습니다.

조플린 시내: 선샤인 램프 지구

조플린 시내의 선샤인 램프 지구(Sunshine Lamp District)에는 오랜 세월의 매력을 간직한 건축물과 빈티지한 거리의 램프들이 많습니다. 건축물과 램프가 늘어선 길을 따라가며 쇼핑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나이트라이프와 이벤트도 즐길 수 있죠. 거리의 램프에 조명이 들어오자 바와 음악이 어우러진 장소인 제이비스 피아노 바(JB’s Piano Bar)로 들어갔는데요. 자리를 잡자 곧 생기 넘치는 바텐더가 수제 맥주를 한 잔 주며 현지 밴드인 더 투스(The Too’s)가 공연을 준비하는 무대를 안내해주었답니다. 모여 있는 사람들의 북적거림과 밝은 조명 그리고 기타를 튜닝하며 내는 소리가 곧 쇼가 시작될 거라는 걸 말해주었죠. 현지에서 사람들과 어울리며 즐거운 밤을 보내고 싶은 분에게는 이곳이야말로 꼭 맞는 장소입니다.

옆 가게는 팰리스 피자 컴퍼니(Palace Pizza Co.)로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는 또 하나의 장소인데 맛있는 피자를 드실 수도 있습니다. 환상적인 피자가 많은데 치킨 베이컨 랜치 피자(Chicken Bacon-Ranch Pizza)를 추천합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조플린 박물관 컴플렉스: 조플린의 역사와 발전을 볼 수 있는 곳

조플린 박물관 컴플렉스(Joplin Museum Complex)에서는 조플린이 어떻게 미주리 주에서 네 번째로 큰 대도시가 되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조플린의 성장은 많은 부분 광업(주로 아연과 납)에 기인하며 이 컴플렉스 안에 자리 잡은 에버렛 제이 리치 트라이스테이트 광석 박물관(Everett J. Ritchie Tri-State Mineral Museum)에서는 광업이 이 도시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그 본질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플렉스에 사는 고양이인 퍼시 캐츠(Percy Katz), 록시(Roxie)와 크리스털(Crystal)을 따라가 훌륭한 납과 아연 광석 컬렉션을 볼 수도 있답니다. 야외로 나가면 초기 광부들이 사용했던 오래된 도구를 잡고 사진을 찍으세요.

캔디 하우스 초콜릿 팩토리: 온 가족을 위한 맛있는 과자

단골 고객이 많고 리뷰도 어마어마한 데다 수상 경력까지 화려한 캔디 하우스 초콜릿 팩토리(Candy House Chocolate Factory)는 이름값을 톡톡히 합니다! 맛있는 잉글리쉬 토피(English toffee) 또는 시솔트 카라멜(sea-salt caramel)을 아직 드셔 보지 않으셨다면 지금이 바로 맛볼 시간입니다. 공장 투어를 하는 동안 별도의 공간마다 땅콩 캔디를 식히는 은은한 향부터 딸기 트러플의 달콤한 냄새까지 군침이 도는 냄새를 풍겼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투어를 놓치더라도 언제나 전시장의 거대한 통유리 너머로 제조 과정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와일드캣 글레이즈 컨저베이션 앤 오두본 센터: 오자크 산맥에 펼쳐지는 대자연

와일드캣 글레이즈 컨저베이션 앤 오두본 센터(Wildcat Glades Conservation and Audubon Cente)의 풍부한 식물종을 보고 놀라지 마세요. 미주리 주 최초의 생태 공원인 이곳에는 혁신적인 “친환경” 건축 기술로 설립된 건축물이 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거북이와 작은입우럭, 큰입우럭 및 고글 아이즈 등 물고기가 사는 4,921L 규모의 아쿠아리움을 마주하게 됩니다.

센터를 방문한 후에는 여행자가 하이킹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피크닉도 즐기기에 좋은 평평하고 아름다운 트레일을 탐방했는데요. 로터리 센테니얼 트레일(Rotary Centennial Trail)을 걷다 들른 전망대에서 왜가리 한 마리가 하늘을 날아 실버 크릭 연못(Silver Creek Pond)에 앉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 멋진 전망대에서는 미주리 주 남서부의 독특한 처트(chert: 규질의 화학적 퇴적암) 지대가 다 보였습니다. 와일드캣 서식지는 현재 세계적으로 243,000m²밖에 남지 않았는데, 와일드캣 공원(Wildcat Park)에 110,000m²가 있다고 합니다.

조플린에서 멋진 시간을 보내는 동안 예술과 문화, 현지 역사는 물론 진정 특별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었답니다. 그런데도 이 마을의 수많은 관광 명소 중 아주 일부분을 탐방했을 뿐이죠. 미주리 주를 통과하는 루트 66을 따라가는 여행자에게 조플린보다 더 멋진 문화와 명소의 집산지를 찾기란 쉽지 않은 일일 겁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Official Joplin Travel Information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