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Cape Girardeau, 미주리

케이프 지라도: 흥미진진한 역사, 문화와 크래프트 비어의 도시

글쓴이 Jody Sidle Short


최근 제가 미주리주를 여행하며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장대한 미시시피강 서쪽 유역에 자리한 케이프 지라도입니다. 볼거리와 할거리가 많은 이 아름다운 소도시는 다운타운 분위기를 즐기면서도 흥미진진한 역사와 문화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흥미진진한 역사의 장

제가 가장 먼저 간 곳은 미시시피강의 풍경이 아름다운 눈물의 길 주립공원이었습니다. 한 지점에서는 강 건너 일리노이주까지 보입니다! 공원에서는 하이킹, 사이클링, 수영, 낚시, 캠핑 등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저는 1838~39년 겨울 체로키 인디언들이 강제로 이주당했던 너무나 슬프지만 중요한 미국 역사를 배우며 자료관에서 한참 시간을 보냈습니다.

전원의 유산과 자연 체험

제가 케이프 지라도를 방문했을 때는 매우 화창한 봄날이었기 때문에 또다시 야외 명소를 찾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제 발길이 향한 곳은 다름 아닌 볼링거 밀 주립 사적지. 미주리주의 다른 많은 장소들처럼 시골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었습니다. 이곳에 오니 삶이 바쁘지 않았던 과거로 돌아간 느낌이 들어 돗자리를 하나 깔고 소풍을 즐기며 몇 시간 휴식을 취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이 들었습니다. 방앗간을 둘러본 후에 지붕이 있는 버포드빌 다리를 건넜습니다. 이런 다리는 미주리주에 4개밖에 없습니다. 다음으로는 직접 체험이 가능한 온갖 종류의 전시관, 수족관과 야생 동물 관찰지가 마련된 케이프 지라도 생태 공원에 들렀습니다. 이곳은 어른, 어린이 할 것 없이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이후에는 크리스프 박물관을 방문해 케이프 지라도의 역사와 문화를 좀 더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미술관이 참 좋았습니다. 박물관 자체는 지역의 유산을 잘 담았을 뿐 아니라 북미 최대 규모의 소라고둥 모형 도자기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었는데,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옛 정취가 가득한 다채로운 다운타운

하루가 끝나갈 무렵 저는 옛 정취가 가득한 유서 깊은 다운타운으로 운전해 갔습니다. 골동품점과 현지 식당이 많이 들어선 이곳은 돌아다니기만 해도 재미가 쏠쏠한 곳입니다. 저는 리버프런트 트레일을 향해 걸어가며 홍수 방벽을 따라 그려진 미시시피강 이야기 벽화를 보고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규모가 높이 4.5m, 길이 335m에 달하는 이 놀라운 벽화는 케이프 지라도의 역사를 잘 보여줍니다. 정말 최고입니다!

호텔로 돌아가기 전에는 브로드웨이 비어가든(Broadway Biergarten)에 들러 현지 맥주를 맛보았습니다. 맥주 시음은 크래프트 비어로 유명한 미주리주를 여행하며 전통처럼 되어버렸는데, 이 맥주집의 맥주 맛도 매우 좋았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났습니다. 그래서인지 여행을 마칠 때는 가족을 볼 수 있다는 기쁨과 이 멋진 주에 대한 그리움이 교차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곳을 다시 여행하고 싶으냐고요? 당연합니다. 여러분도 이곳을 꼭 여행해야 할 목적지에 포함해 두세요!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Cape Girardeau Convention & Visitors Bureau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