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시피

나체즈 트레이스

옛 남부로 여유로운 자동차 여행을 떠나보세요


거대한 미시시피 강 둔덕에 있는 나체즈에서부터 테네시 주도 내시빌을 에워싼 초록 언덕까지 이어진 나체즈 트레이스는 미국 최고의 자동차 및 자전거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나체즈 트레이스는 나체즈족, 촉토족, 치카소족과 스페인, 프랑스, 영국의 초기 탐험가들이 사용한 버팔로 사냥길을 기념하기 위해서 마련되었으며 현재는 칡 덩굴로 덮인 저지대, 계절성 야생화, 사이프러스, 소나무 숲, 산들거리는 나무들을 따라 약 715km의 길을 이루고 있습니다.

국립공원관리청이 담당하고 있는 국립경관도로는 2차선으로 된 공원 도로로서 야영장, 피크닉 장소, 농장 유적, 매력 가득한 마을, 이색적인 구경 거리 등을 제공합니다. 광고 게시판과 상업 개발을 거의 찾아볼 수 없는 나체즈 트레이스에서 쾌적하고 여유로운 여정을 즐길 수 있으며 미시시피(남서에서 북동 방향의 행로)에서부터 북쪽으로 앨라배마 북서부 끝자락을 거쳐 테네시 남부에 이르는 옛 남부의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트레이스 방문자 센터는 길 중간 지점의 투펠로에 위치해 있으며 엘비스 애런 프레슬리의 생가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투펠로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을 끄는 곳은 로큰롤의 ‘왕’으로 군림했던 프레슬리가 1935년 1월 8일 태어난 방2개의 자택입니다. 세계 각지의 프레슬리 팬들이 프레슬리 아버지 버논(그가 사용한 망치가 전시되어 있음)이 나무로 지은 집을 비롯해 6만m²의 엘비스 프레슬리 공원을 구경하기 위해 매년 이곳을 찾습니다. 6월 첫째 주말에는 엘비스 프레슬리 축제가 열려 로큰롤의 왕을 기념합니다.

투펠로 북쪽으로 나체즈 트레이스를 벗어나면 코린스(Corinth) 마을이 있습니다. 멤피스와 찰스턴 그리고 모빌과 오하이오 철도가 만나는 교차 지점인 이 곳은 1861년부터 1856년까지 30만 명이 넘는 북부연방 및 남부연합군이 주둔했습니다. 남부연합군이 1862년 4월 6-7일 코린스 북부에서 감행한 선제 공격은 샤일로 전투의 유혈을 낳았습니다. 테네시 중남부의 샤일로국립군사공원(Shiloh National Military Park)이 이 샤일로 전투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미국 내전에 상당한 역할을 한 코린스 마을을 이해하려면 우선 코린스미국남북전쟁해석센터(Corinth Civil War Interpretive Center)를 먼저 방문하세요.

이 여행 아이디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미국과 캐나다 여행지 1000곳©

여기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와 미국 내 더 많은 여행 아이디를 원하시면 여행작가 Patricia Schultz가 저술한 위 서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