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추세츠

케이프 코드

뉴잉글랜드의 여름 휴양지에서 자연이 선사하는 기쁨을 만끽하세요


케이프 코드 국립 해안은 채텀에서 북쪽에 있는 프로빈스타운에 이르는 외각 케이프를 따라 모래 언덕과 아름다운 해변이 65km 가량 이어지는 곳입니다. 오랫동안 하이애니스포트에 여름 별장을 두었던 존 F. 케네디 대통령은 1961년에 이 해안을 연방 보호 지역으로 선정했습니다. 이보다 100년 앞서 헨리 데이비드 소로(1800년대 중반 "The bare and bended arm of Massachusetts"라는 시 발표)는 모래사장을 거닐며 "이곳에 서면 미국 전체를 뒤로 할 수 있다"고 표현했습니다.

대서양의 거센 파도 너머 면적이 174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이곳은 해변을 밝게 비추는 등대와 모래 잔디, 오솔길, 염성습지, 퇴적 연못이 길게 늘어선 지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쾌적한 환경과 아름다운 석양빛 때문에 예술가와 작가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채텀 남쪽에는 모노모이 국립 야생생물 보호지구가 바다까지 13km 가량 뻗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외곽 케이프를 따라 날아드는 350종의 새가 거주합니다. 한때 반도의 형태였지만 지금은 3개의 섬으로 분리되어 7,000여 마리의 회색 바다표범이 찾는 여름을 제외하면 거주하는 이가 아무도 없습니다. 육지로 돌아와 이차선 올드 킹 하이웨이(현재 6A 도로)를 따라 올리언스 동쪽으로 이동하면 본토와 반도를 가르는 케이프 코드 운하에 다다르게 됩니다. 55km 길이의 이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환상적인 바다 풍경은 물론 그저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골동품 상점이 끝도 없이 펼쳐집니다.

채텀 중심가는 줄지어 들어선 상점, 미술관, 음식점과 물막이 판자로 지어진 건물, 하얀 말뚝 울타리 그리고 꽃이 만발한 뜰과 창가의 화단이 한 폭의 그림을 연상하게 합니다. 1839년에 지어진 캡틴스 하우스 인(Captain's House Inn)은 기둥 침대와 벽난로가 구비된 로맨틱한 객실이 특징인 기품 있는 곳입니다.

반도를 가로지르는 이 하이웨이는 케이프 코드 북쪽 끝자락에 이르러 이차선 도로로 좁혀집니다. 이 길의 끝에서 프로빈스타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모래 언덕과 해변이 장관을 이루는 이 해변 마을은 오랫동안 어류의 보고이자 예술가들의 거주지였지만 최근 들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동성애자 공동체 중 하나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연중 평균 3,000명에 머물던 인구가 여름에는 10배까지 급증합니다. 커머셜 스트리트를 거닐다 보면 무심한 듯하면서도 친절한 이 마을 사람들의 분위기를 느껴집니다. 여기서는 여행객은 물론 여장 남자, 기념품과 미술품을 구하는 사람, 비치족, 파티족 등 다양한 사람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당일치기로 프로빈스타운을 찾은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아츠 듄 투어(Art's Dune Tours)는 모래톱 위에 지어진 ‘모래 언덕 집’으로 여행자들을 인도합니다. 수많은 예술가들이 세상의 끝을 연상하게 하는 주변 환경과 독특한 석양빛에 매료되어 이곳을 찾았다고 합니다. 현대에 들어 이 집들은 국립 역사 보존지로 지정되었습니다. 

이 여행 아이디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미국과 캐나다 여행지 1000곳©

여기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와 미국 내 더 많은 여행 아이디를 원하시면 여행작가 Patricia Schultz가 저술한 위 서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