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매사추세츠

보스턴: 매사추세츠주 역사와 교육의 도시

글쓴이 Vic Liang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은 미국의 자유정신이 탄생한 곳입니다. 도시 전체가 마치 거대한 미국 역사책 같다고 해야 할까요. 보스턴 하면 영국 통치에 대항하여 미국의 독립을 위해 싸운 도시로 유명하지만, 이곳의 일류 고등교육 기관과 수준 높은 미술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보스턴에서 미국 역사 탐방

보스턴에서 어떻게 미국 독립이 시작되었는지 알고 싶다면 4km에 달하는 프리덤 트레일을 따라 걸으며 역사적인 랜드마크 16곳을 방문해 보세요. 가이드 도보 투어가 진행되는 이 벽돌길은 독립 전쟁과 관련된 명소와 기념물을 연결하며, 보스턴의 과거와 현재를 잇는 역할을 합니다. 각 지점에서 다음 지점까지 멀지 않아 대부분 사람들이 어렵지 않게 트레일 전체를 걸어서 다 둘러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보스턴 차사건의 선박과 박물관(oston Tea Party Ships and Museum)을 방문했는데, 이곳은 제가 지금까지 본 박물관과 매우 달랐습니다. 배에 오르자 차를 항구에 던지는 장면을 재연하기 위해 대기하는 배우들이 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1773년 12월 16일 실제 사건이 일어났던 밤으로 돌아가 이 역사적인 순간을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보스턴 차사건은 미국 독립 혁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했으며, 미국 역사의 흐름을 바꿔 놓았습니다. 이 박물관은 최첨단 양방향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당시 차 무역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Let it Begin Here"라는 짤막한 다큐멘터리로 어떻게 보스턴 차사건이 렉싱턴과 콩코드 전투 같은 다른 중대한 사건으로 빠르게 확산되었는지 보여줍니다.

엘리트 교육기관

보스턴 방문 시 하버드 대학과 MIT(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는 필수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이 두 대학의 교정을 거닐어 보세요. 1636년에 세워진 하버드 대학교는 찰스강 건너편 케임브리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캠퍼스를 돌아다니며 역사가 오래된 홀과 인상적인 건축물 외에도 하버드 자연사 박물관, 피바디 고고학 민속학 박물관, 하버드 미술관 등 대단한 박물관들이 하버드 대학교에 자리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버드 자연사 박물관에서 꼭 봐야 할 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리꽃 전시로서 1886년부터 1936년까지 독일의 두 유리 장인, 레오폴드 블라쉬카(Leopold Blaschka)와 루돌프 블라쉬카(Rudolph Blaschka)가 유리를 부드럽게 하여 만든 온갖 종류의 꽃 모형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4,400여 점에 이르는 유리 모형은 꽃, 씨앗과 잎을 포함합니다. 유리 작품 한점한점마다 실제같이 생생하게 묘사된 디테일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유리꽃 외에도 새 알, 블루 모르포(Blue Morpho) 나비, 삼엽충 화석 전시 등도 볼 만합니다.

미술 순례

혁신적인 모던 미술을 찾아 시포트 디스트릭트(Seaport District)에 있는 한 상징적인 건물에 들어섰습니다. 항구 지역에 있는 ICA 현대 미술관이 바로 그곳입니다. 반쯤 펼친 책 모양의 건물 자체가 거대한 예술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ICA 미술관에서 다양한 시대의 온갖 작품을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멋진 항구 전망을 감상하고 멀티미디어 시각 효과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독서실과 상영관도 자리해 있습니다.

보스턴을 방문해 이 도시의 깊은 문화 예술적 분위기를 직접 체험해 보면 어떨까요.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공식 보스턴 여행 사이트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