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매사추세츠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현대 도시 예술 기행

글쓴이 Renan Leahy


여행을 하다 보면 문화적인 풍요로움에 매력을 느끼게 되는 도시가 있지 않나요? 예술과 문화를 너무나 소중히 여기는 주민들의 태도에서 또 한 번 놀라게 되지요. 보스턴이 바로 그런 도시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국제적인 면모를 지닌 도시 중 하나인 보스턴은 매사추세츠의 주도로서 어디를 가도 예술과 문화가 활기를 띠는 진정한 문화의 용광로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보스턴 시민들은 언제든지 문화와 예술을 함께 나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보스턴 미술관 맛보기

보스턴 미술관 전체를 둘러보려면 몇 달이 걸릴 것입니다. 미술관의 규모는 놀라울 정도로 거대하며, 고대 이집트에서 현대를 아우르는 450,000점이 넘는 소장 작품은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수준을 자랑합니다. 이외에 특별 전시가 열리며,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됩니다.

매년 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곳의 유명 갤러리를 찾으며, 어떤 갤러리를 선택하더라도 숭고한 예술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 이곳을 방문했을 때 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미술가인 르누아르, 모네, 세잔, 드가와 반고흐의 걸작을 감상했습니다. 정말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이사벨라 스튜어트 가드너 박물관

다음으로 제가 방문한 곳은 이사벨라 스튜어트 가드너 박물관입니다. 20세기 초에 세워진 이 박물관은 현재 이곳에서 볼 수 있는 작품들을 찾아 전 세계를 여행했던 부유한 예술 애호가의 이름을 따 지어졌습니다. 3층에 걸쳐 자리한 갤러리에는 2,500여 점의 그림, 조각, 태피스트리, 가구, 필사본, 희귀본과 장식 예술 등 환상적인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이 자리한 바로 그 건물은 15세기 베네치아 양식을 모방한 건축학적 걸작으로 설계되었으며, 화려한 안뜰 정원으로 그 아름다움을 더했습니다.

펜웨이 파크, 야구의 메카

사람들의 습관이 현지 문화를 반영하며, 그들이 보여주는 스포츠에 대한 사랑이 문화의 진정한 발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스턴 팀은 수많은 열광적인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야구를 잘 모른다고 해도 펜웨이 파크의 레드삭스 팬들이 지닌 열정에 모종의 감동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100년이 넘도록 이곳은 미국에서 가장 상징적인 스타디움 중 하나로 손꼽혀 왔습니다. 특히 각 게임이 열리기 전과 후 랜즈다운 거리 일대의 축제 분위기는 정말 몸으로 직접 느껴봐야 합니다.

퍼네일 홀, 보스턴 코먼, 퍼블릭 가든

보스턴에 대해 이야기할 때 퍼네일 홀 마켓플레이스(Faneuil Hall Marketplace)를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미국 독립 혁명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 중 하나였던 이곳은 현재 바, 레스토랑, 상점과 거리 공연으로 가득합니다. 특히 제 눈길을 끌었던 점은 유명 브랜드와 함께 현지 소유 상점과 현지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길을 따라 내려가면 보스턴 코먼과 보스턴 퍼블릭 가든이라는 두 공원이 도시 한복판에 나란히 자리해 있습니다. 매일 수천 명의 사람들이 이 도시 중심부에서 한가로이 휴식을 취하고 문화 활동을 즐깁니다.

보스턴은 미국에서 가장 인상 깊은 도시 중 하나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여러분도 방문하여 이 도시와 사랑에 빠져 보세요.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공식 보스턴 여행 사이트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