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올리언스, 루이지애나

뉴올리언스 플랜테이션 컨트리: 루이지애나주의 미국 흑인 유산

글쓴이 Marieve Herington


루이지애나주의 뉴올리언스는 누구나 아는 꼭 방문해야 할 휴양지이지만, 이 도시에서 단 1시간 거리에 그 자체로 여행할 만한 가치가 있는 또 다른 곳이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뉴올리언스 플랜테이션 컨트리에는 유서 깊은 웅장한 주택이 많이 자리해 있습니다.

한 지역에 많은 플랜테이션이 모여 있으니 하나만 방문하면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으니라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플랜테이션마다 고유한 개성이 있으며 복원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각 장소에서 서로 다른 주제로 투어가 제공됩니다. 뉴올리언스 플랜테이션 컨트리에서 중요한 흑인 미국 유산지를 둘러보며 과거를 여행해보면 어떨까요.

로라: 크리올 플랜테이션

로라 플랜테이션 투어는 1800년대 후반까지 이곳을 설탕 농장으로 운영했던 로라 로콜 고어(Laura Locoul Gore)의 세계를 소개해줍니다. 이 주택에서는 그레이트 리버 로드에 있는 수많은 플랜테이션과 전혀 다른 모습과 느낌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더 밝으며 특유의 프랑스 크리올 분위기가 이곳을 감돕니다. 가이드는 말솜씨가 매우 좋아 사람의 마음을 금세 사로잡습니다. 7세대에 이르는 가족의 이야기로 구성된 70분짜리 투어에 참여하면 로라와 그의 가족의 역사가 바로 눈앞에서 펼쳐지는 것 같습니다.

로라 플랜테이션은 루이지애나주 최고의 투어를 제공하는 곳뿐 아니라 1870년대 민속학자인 앨씨 포티에(Alcee Fortier)가 과거 노예들의 서아프리카 민담을 기록하기 시작한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이 이야기들은 후에 <토끼형제 이야기(Tales of Br'er Rabbit)>라는 유명한 책으로 출판되기도 했습니다.

에버그린 플랜테이션

웅장한 계단 2개가 돋보이는 에버그린 플랜테이션은 남부에서 원래 상태를 가장 잘 보존하고 있는 플랜테이션입니다. 이곳에서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영화 <장고: 분노의 추적자>가 촬영되기도 했습니다.

37개 건물이 국가 사적지에 등록되어 있으며, 이 중 22개의 노예 오두막은 본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1947년까지 이 숙소에서 사탕수수 일꾼들이 살았다는 것까지 알면 이곳을 둘러보는 재미가 더욱 큽니다. 플랜테이션은 노예 노동력에 의존했으며 후에 해방된 노예들이 계속에서 이곳에서 일했습니다.

에버그린은 현재에도 여전히 운영 중인 설탕 농장입니다. 역사가 오래된 놀라운 플랜테이션에서 웅장한 경치를 만들어내는 200년 된 떡갈나무 사이를 걸어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점심을 먹기 좋은 B & C 시푸드 마켓

혼합된 문화의 유산은 루이지애나주의 유명한 음식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스페인, 프랑스, 아프리카와 캐리비안이 뒤섞인 문화는 케이준이나 크리올 요리 같은 맛있는 새로운 요리 스타일을 만들어냈습니다. B & C 시푸드 마켓 및 케이준 레스토랑의 새우, 검보, 감자와 참새우 샐러드 같은 요리들은 정말 맛있습니다. 레스토랑은 현지 단골손님은 물론 다시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으로 북적거립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참 친절합니다.

뉴올리언스 플랜테이션 컨트리는 대도시에서 매우 가깝지만 동떨어진 세계와 전혀 다른 시대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지역입니다. 저에게 그랬던 것처럼 다양한 아름다운 장소들이 여러분의 마음도 훔칠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Official New Orleans Plantation Country Travel Site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