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뉴올리언스, 루이지애나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 음식의 향연

글쓴이 Jody Sidle Short


예전에 뉴올리언스에 왔을 때 제 나이가 열여섯이었으니, 이십 년도 더 된 일입니다. 마디 그라(Mardi Gras)가 열리는 일주일간 이곳에 있었는데 그때 이 도시가 얼마나 멋진지 감탄했던 기억이 납니다. 많은 시간이 지났으니 당연히 많이 변했겠지요. 그런데 아주 최근 이 도시를 방문했을 때 제가 그 옛날 느꼈던 바로 그 느낌을 그대로, 아니 어쩌면 더 강하게 느꼈답니다!

이 전설의 도시를 방문한다면 과연 어디서부터 탐험을 시작해야 할까요? 그야 물론 음식이죠! 아침부터 저녁까지 뉴올리언스에는 여러분이 이곳을 떠난 한참 후에도 떠올릴 맛있는 음식이 가득합니다.

아침은 베니에, 점심은 직접 선택하기

뉴올리언스를 여행하는 사람들이 하루를 시작하며 꼭 가야 할 첫 번째 장소는 카페 듀 몬데(Café du Monde)입니다. 여기는 거의 언제나 줄을 서야 하지만, 일단 슈가 파우더를 뿌린 베니에와 따뜻한 카페오레를 받아 자리에 앉으면 기다림이 결코 헛되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테라스에 앉아 아침을 먹으며 거리 공연을 구경하고 뉴올리언스의 거리를 바라보는 일은 아침을 보내는 기분 좋은 방법입니다.

그 후에는 디케이터(Decatur)를 따라 걷다 방향을 바꿔 장엄한 미시시피 강(Mississippi River)을 산책하시기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미시시피 강과 강에서 유래하는 전설들은 이 도시의 역사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며, 따라서 이곳을 살펴보지 않은 채 뉴올리언스를 방문했다고 말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프렌치 마켓(French Market)으로 가면 점심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셀 수 없이 많은데요. 이곳에는 유럽 음식은 물론 맛있는 크리올(Creole) 요리도 만날 수 있죠. 저는 콘티넨탈 프로비전스(Continental Provisions)에서 햄과 브리치즈로 만든 샌드위치를 먹었는데 맛이 굉장했습니다. 점심을 먹은 후 천천히 걸으며 다양한 매장을 구경했고 선물과 재미난 기념품을 몇 개 구입했습니다.

맛있는 저녁 그리고 칵테일

다시 계획했던 여행 일정으로 돌아오자, 벌써 저녁을 먹으며 한잔을 즐길 시간이었죠! 뉴올리언스에 처음 왔을 때 겨우 열여섯이라는 어린 나이였지만, 뉴올리언스를 대표하는 그 유명한 시그니처 칵테일 “허리케인”에 관해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소부(SoBou) 등 유명 장소의 믹솔로지스트(mixologist: 칵테일 기술 전문가)들이 선보이는 좀 더 부드러운 칵테일을 추천받았습니다. 뉴올리언스에서는 믹솔로지스트들이 사제라크(Sazerac: 라이, 브랜디, 비터스, 캔디 시럽, 압생트/허브세인트 린스를 혼합함), 마이클 콜린스(Michael Collins: 아이리시 위스키, 라벤더 시럽, 탄산 레모네이드를 혼합함), 캐논볼(Cannonball:자스민차가 가미된 럼주, 코코넛, 라임, 페르넷을 혼합함)을 만드는데, 정말 훌륭합니다!

저녁 메뉴로는 로열 스트리트(Royal Street)에 있는 베르티 마르테(Verti Marte)에서 유명 포보이 중 하나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편의점이자 간이 음식점인 이곳은 올 댓 재즈(All That Jazz)라는 이름의 샌드위치로 유명한데, 새우, 햄, 버섯, 치즈를 비롯해 여러 가지 맛있는 재료를 꽉 채워 맛이 뛰어났습니다.

샌드위치를 먹은 후에는 프렌치맨 스트리트(Frenchmen Street)에서 친구들을 만나 다양한 재즈바를 살펴보았는데요. 우리는 멋진 밤을 기념하기 위해 맥주를 한잔한 후, 길가에 즐비한 바에서 흘러나오는 음악 소리에 귀 기울이며 거리를 따라 걸었습니다. 음악이 좋을 땐 잠시 멈춰 음악에 집중하고 다음 바로 이동하곤 했죠. 뉴올리언스에 보낸 모든 밤이 그랬듯이 또 하나의 멋진 밤이었습니다.

내일은 뉴올리언스의 문화와 명소를 탐방하며 하루를 보낼 예정이지만, 오늘은 온종일 이 놀라운 도시의 음식과 술에만 흠뻑 빠져있었는데, 이렇게 멋진 날이 또 있을까요!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뉴올리언스 컨벤션 관광국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