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ma, 루이지애나

루이지애나주 후마에서 체험하는 케이준 문화

글쓴이 Marieve Herington


루이지애나주 후마는 습지대 '바이유 컨트리'라 불리지만, 늪 투어 외에도 많은 할거리를 제공합니다. 후마를 여행하다 보면 수로를 따라 생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활발한 케이준 사람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늪지대 모험

저는 늪 투어를 시작으로 바이유 컨트리를 여행했습니다. 애니 밀러 선즈(Annie Miller's Son's) 늪 및 습지 투어업체에서 일하는 가이드 지미(Jimmy)가 이곳의 경관, 초목을 비롯해 왜가리, 백로 같은 아름다운 야생 동물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려주었습니다. 어린이와 함께 여행하며 수많은 악어 무리 떼를 보고 싶다면 그린우드 악어 농장(Greenwood Gator Farm)에 들러 보세요. 새끼 악어를 실제로 안아볼 수도 있으니까요.

사적지

다음 행선지는 후마 다운타운이었습니다. 이곳에서 보드워크를 걸어보고, 바이유 테레본 워터라이프 박물관(Bayou Terrebonne Waterlife Museum)도 방문했습니다. 이 박물관은 매우 흥미로운 장소였는데, 제가 막 체험한 보트 투어의 맥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지역 초기 거주민들의 삶과 어떻게 그들의 산업과 생계(어업, 굴/새우/가재 양식)가 이 습지대를 중심으로 성장했는지 모두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늪, 습지와 늪지대(바이유)의 차이점을 알게 된 것도 좋았습니다. 매우 구성이 잘 된 박물관으로, 어른도 어린이도 모두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는 아카디아인 추방 십자가(Acadian Deportation Cross)가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기념물은 루이지애나주의 이 지역으로 피난 왔던 캐나다 사람들을 기리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이곳에는 아카디아인들이 캐나다 모국에서 추방당한 후 어떻게 이주했는지 패턴을 보여주는 지도가 있습니다. 아카디아인의 역사를 배우는 것은 수십 년에 걸쳐 이 지역이 형성된 과정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현지 문화, 음식, 심지어 억양까지 오늘날 그들의 모습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현지 주민과 친해지기

후마 여행에서 제가 가장 좋았던 점은 현지 주민을 알아가는 과정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곳 사람들은 매우 놀라웠습니다. 아무 스스럼없이 그들의 이야기와 문화를 나누려 하니까요. 하룻밤 시간을 내어 졸리 인(Jolly Inn)을 방문해 보세요. 정통 케이준 음식은 물론 축제 분위기의 케이준 밴드와 지칠 줄 모르는 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룻밤 머물 곳이 필요하다면 케이준 홈스테이(Cajun Homestay)를 이용해 보세요. 후마에는 베드 앤 브렉퍼스트 숙박 시설 네트워크가 잘 짜여 있는데, 이는 오드리 조지(Audrey George)라는 프랑스어를 구사하는 사람이 관리합니다. 에너지가 넘치는 두 자매 오드리와 모드리(Maudrey)가 소개해주는 케이준 가정의 훈훈한 정을 느껴보세요. 결코 잊을 수 없는 독특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집에 들어가면 오븐에서 막 꺼낸 김이 모락모락 나는 빵, 수제 잼과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베녜(튀김류)가 차려져 있습니다. 사람 냄새가 나는 이곳이 그 어떤 호텔보다도 훌륭합니다.

특색 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 흥미로운 아카디아 역사, 마음이 가장 따뜻한 사람들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진정한 케이준 문화를 후마에서 체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Houma Area Convention & Visitors Bureau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