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Houma, 루이지애나

루이지애나 주 후마의 마을

글쓴이 Jody Sidle Short


제가 마지막으로 후마(Houma)에 온 게 벌써 25년도 더 지난 일인데, 그때 마디 그라(Mardi Gras) 시즌에 가족과 함께 와서 캠핑을 했었죠. 당연히 그때보다 훨씬 발전하고 많이 변했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여행을 해보니 딱 하나, 후마 사람들의 놀라운 친절과 따뜻한 환대는 변함없이 그대로더군요. 정말 멋진 일이죠!

후마는 전통과 문화가 멋지게 융합된 도시로 진짜 정통 케이준(Cajun: 루이지애나 주에 사는 프랑스인 후손과 고유의 문화)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역사가 담긴 대규모 농장인 플랜테이션부터 음식은 물론 바이유로 불리는 늪지대까지 있는 후마는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플랜테이션 탐방

먼저 플랜테이션에 대해 얘기하자면, 후마에서 첫 번째로 방문했던 플랜테이션은 사우스다운 플랜테이션 하우스(Southdown Plantation House)로 그 옛날 아주 부유한 사탕수수 농장주가 소유했던 곳입니다. 1859년 설립된 이 플랜테이션 대저택에는 케이준 문화가 어린 공예품부터 예술품과 마디 그라 전시품 등 모든 것이 이 땅의 아름다운 문화를 담고 있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투어였죠.

다음으로 방문한 아도인 플랜테이션(Ardoyne Plantation) 또한 당시 사탕수수 농장이었는데, 매우 특이한 건축 양식이 돋보였습니다. 아도인은 루이지애나 주를 통틀어 농장풍의 빅토리아 고딕 건축 양식을 가장 잘 보여주는 대표 장소 중 하나로 규모도 매우 큽니다. 이곳 투어 역시 무척 즐거웠습니다. 두 곳의 플랜테이션 투어로 이 지역에 유래하는 재미있는 사실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후마 안팎에 펼쳐진 플랜테이션을 돌아보는 투어만으로도 하루를 꼬박 보내기 충분한데요, 곳곳에 서린 역사 이야기가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환상적인 음식

저의 관심사는 언제나 음식이기 때문에 여러 여행자에게 물어보며 점심을 먹을 레스토랑으로 밀라노(Milano)를 정했는데, 이곳에서 최고로 맛있는 게와 아보카도 샐러드를 먹었답니다. 분위기도 어찌나 좋던지, 후마에서 받을 거라곤 기대하지 않았던 훌륭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 저녁 따뜻한 밤바람을 맞으며 다시 한 번 곳곳을 돌아다니고 명소와 사람들을 구경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 케이준 크리터스 시푸드(Cajun Critters Seafood)가 보였습니다. 네, 사실은 우연이 아니었죠. 후마에서 만난 모든 사람이 케이준 크리터스 시푸드에 반드시 가야 한다고 말했거든요. 새우의 일종인 로열 레드 쉬림프와 크로우피시 가재를 추천받았는데요. 로열 레드 쉬림프는 육즙이 풍부하고 달콤했고, 크로우피시는 맹세코 최고여서 루이지애나 주에 오기 전까지 경험해 본 적 없는 맛이었답니다. 어느 것 하나 부족한 점이 없는 데다, 케이준 크리터스에서 사용한 양념은 정말 상상 이상이었습니다.

다운타운 후마

다운타운 후마(downtown Houma)의 거리 곳곳을 누비며 상당한 시간을 보냈는데요. 주택과 건축물이 아름다웠기 때문입니다. 바이유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평화롭고 아름다운 천국에 온 나를 발견할 수 있답니다. 토요일이 되면 코트하우스 스퀘어(Courthouse Square)에 다운타운 후마 마켓(Downtown Houma Market)이 서는데, 마치 파머스 마켓처럼 현지인들이 운영하는 매장이 가득 차 신선한 농작물부터 핸드메이드 수공예품과 기념품까지 판매하지 않는 물건이 없습니다. 또한 시내에는 후마의 역사를 설명하는 사진과 공예품을 전시한 작은 박물관인 바이유 테레본 워터라이프 박물관(Bayou Terrebonne Waterlife Museum)이 있습니다.

따뜻하게 여행자를 반기는 놀라운 환대를 비롯해 하나부터 열까지 후마에는 모든 것이 특별합니다. 재미와 문화 그리고 아름다움이 함께하는 후마는 멋진 시간을 보내기에 완벽한 도시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Houma Area Convention & Visitors Bureau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