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올리언스, 루이지애나

뉴올리언스의 재즈와 라이브 음악 즐기기


마르디그라 기간이든 다른 때든 상관없이 뉴올리언스처럼 언제나 감성을 자극하는 곳은 흔치 않습니다. 미시시피 강을 따라 자리 잡은 유명한 마을의 역사적 중심지인 프렌치 쿼터에 들어서면 아름다운 18세기 식민지 시대 건물들과 구미를 돋구는 케이준 요리 냄새, 레스토랑과 거리 곳곳에서 흘러나오는 재즈 음악이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재즈의 탄생지에서 즐기는 음악

물론 뉴올리언스는 마르디그라 외에 재즈의 탄생지로 가장 유명합니다. 이 미국 고유의 예술 양식은 100년 전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가들이 유럽의 음악 요소를 접목해 특유의 음악을 만들어내며 시작되었습니다. 지금도 뉴올리언스에서는 거의 모든 거리에서나 정통 재즈 클럽에서 재즈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느 곳에서 감상하든 정통 재즈를 듣지 않고서는 뉴올리언스를 완벽하게 체험했다 할 수 없습니다.

최고의 재즈 클럽

프렌치 쿼터에서 한 블록 정도 떨어진 프렌치멘 스트리트도 빼놓을 수 없는 장소입니다. 이 활기 넘치는 지역은 현지인들 사이에서 라이브 음악과 음식을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의 수많은 공연장과 재즈 클럽 중 단연 인기가 높은 곳은 더 스파티드 캣 뮤직 클럽입니다. 외부 알림판에는 뉴올리언스의 전형적 공연 시간인 오후 4시부터 새벽 2시까지 공연을 진행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그러니 절대 놓쳐서는 안 되겠죠!

거리에서 즐기는 음악과 춤

프렌치 쿼터에서는 어디서나 길거리 음악가, 연주자, 순수 예술가들이 솜씨를 뽐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 특히 길거리 음악가들은 종종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하곤 합니다. 간혹 로열 스트리트에 있는 상점을 구경하고 나오다가 그 앞을 지나는 거리 퍼레이드를 볼 수 있습니다. “세컨드 라인즈”라고 알려진 이 즉흥 거리 퍼레이드는 뉴올리언스의 자랑스러운 전통 중 하나입니다. 아니면 거리를 지나다가 딕시랜드라는 지역 밴드가 빨래판, 튜바, 업라이트 베이스, 드럼으로 공연하는 모습을 마주칠 수도 있습니다. 저녁노을이 비추는 거리에서 현지인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져 음악을 감상하다 보면 춤을 추는 행인도 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뉴올리언스 컨벤션 관광국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