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Baton Rouge, 루이지애나

배턴루지: 케이준 요리의 수도

글쓴이 Vange Tapia


저는 최근 루이지애나주 배턴루지를 방문했을 때, 이 주도가 역사적인 건축물과 친절한 사람들뿐 아니라 기가 막히게 맛있는 현지 요리인 잠발라야로 가득하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특히 배턴루지는 현지산 재료, 소시지, 해산물, 쌀과 약간의 양념을 사용하는 정통 케이준 스타일로 만든 요리를 맛보기 매우 좋은 도시입니다. 저는 배턴루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케이준 레스토랑 몇 곳에 들러 현지 먹거리의 세계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토니 시푸드 마켓의 부댕과 기타 음식

남부 케이준 요리를 처음으로 체험하는 이들에게 토니 시푸드 마켓은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이곳에서 완벽하게 요리된 부댕을 맛볼 수 있습니다. 부댕은 돼지고기, 양파와 양념을 섞어 만든 유명한 케이준 음식입니다. 맛은? 완전 최고입니다. 또한, 토니 시푸드 마켓은 유명한 메기와 가재 등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제공합니다. 저는 모든 음식을 조금씩 다 먹어 보았는데 이곳의 가재 맛에 홀딱 반해버렸습니다. 토니 시푸드 마켓에서 양념과 소스를 구매하여 집에서 요리할 때 그 잊을 수 없는 케이준 맛을 내 볼 수도 있습니다.

이곳은 레스토랑이자 관광 명소이며 지역 기관이기도 합니다. 단골 고객도 있지만 충직한 직원도 있습니다. 어떤 직원은 토니 시푸드 마켓에서 거의 50년을 일했다고 합니다.

늪지대에 자리한 부틴 케이준 레스토랑

남부의 분위기와 재미로 가득한 부틴 케이준 레스토랑은 정통 케이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라이브 음악이 흐르고 해서 저는 댄스 플로어도 밟아보았습니다. 이곳에는 레스토랑의 제품을 파는 상점이 있으며, 레스토랑 전체가 벽화로 뒤덮여 있어 케이준 문화에 흠뻑 젖은 음식과 음악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부댕과 라이스볼을 한 개만 먹으려는 것은 부질없는 노력이지요. 너무나 맛있어 멈출 수 없으니까요!

완벽한 루이지애나 체험을 원한다면 실제 늪지대가 있는 레스토랑 뒤쪽으로 가보세요. 지붕이 있는 부두로 나가 거북이에게 먹이를 줄 수도 있습니다.

현지 맛집: 새미스 그릴

현지 주민에게 케이준 레스토랑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대부분 새미스 그릴을 언급합니다. 새미스는 인기가 많아서 식사하려면 기다려야 할 때도 있으니, 원하는 식사 시간보다 일찍 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좀 기다리더라도 새미스는 가볼 만한 곳입니다. 이 레스토랑에서 가장 유명한 요리는 완벽하게 양념된 가재 요리입니다. 혹시 눈치채셨나요? 가재는 루이지애나 주식입니다! 추천에 따라 또 다른 루이지애나의 주식인 포보이를 맛보았습니다. 이 음식은 바삭한 바게트 빵에 고기나 해산물을 잔뜩 넣어 만든 샌드위치입니다. 그 맛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배턴루지는 다양한 케이준 요리를 맛보기 가장 좋은 도시입니다. 크로피시 보일에서 맛있는 소스와 양념까지 맛의 향연이 펼쳐지는 배턴루지! 진정한 미식가라면 꼭 방문해보세요.

토픽: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배턴루지 공식 여행 사이트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