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올리언스, 루이지애나

뉴올리언스 프렌치 쿼터 투어


뉴올리언스 프렌치 쿼터에 들어서는 순간 전혀 다른 세상에 들어온 듯한 느낌과 함께 이 도시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고유한 역사와 문화로 가득한 이 도시에서는 느긋하게 걸어 다니며 환상적인 건축물, 아기자기한 거리, 발코니에 놓인 분위기 있는 가스등을 감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잭슨 스퀘어

프렌치 쿼터의 문화 중심지 잭슨 스퀘어에서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세인트루이스 대성당을 배경으로 앤드루 잭슨 장군의 기마상이 미시시피 강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이 멋진 광장은 각종 음악과 예술로 활기가 넘치며 인기 높은 사진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평일 아침에도 거리 곳곳에서 여러 음악인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역 예술가들이 광장 도처에서 자신의 작품을 창작하고 판매하는 모습을 보면 축제가 따로 없습니다.

사방이 역사적인 건물, 레스토랑, 박물관으로 둘러싸여 있는 이 광장은 프렌치 쿼터에서 가장 인기 많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프렌치 쿼터에 있는 건축물과 상점을 다시 뒤돌아 감상하지 않고 무심히 지나치기란 무척 힘든 일입니다. 

카페 드 몽드와 프렌치 마켓

거리를 가로질러 잠깐 걷다 보면 환상적인 카페오레와 베이네를 맛볼 수 있는 유명한 카페 드 몽드가 나옵니다. 베이네는 설탕 가루가 여기저기 묻는 것을 감수할 수 있을 만큼 맛이 좋으며 커피는 매우 부드러운 맛을 자랑합니다. 강 하류 쪽으로 좀 더 걸어가면 여섯 블록에 걸쳐 옷가게, 서점, 사탕 가게, 작은 카페 등이 줄지어 있는 역사적인 "프렌치 마켓"이 나옵니다.

허기를 채우기엔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뉴올리언스의 전설적인 프렌치 마켓 만한 곳이 없습니다. 가장 오래된 미국 직거래 시장에서 현지 음식 전문점과 카페가 즐비한 관광 명소로 재탄생한 이곳에서는 맛좋은 케이준 요리를 눈앞에서 직접 만들어 서비스합니다. 대형 해산물 샌드위치, 잠발라야 또는 찜 요리 한 그릇을 먹고 나서 근처 벼룩시장을 구경하며 세상에서 가장 독특한 기념품을 찾아보세요.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수공예 부채와 마르디그라 가면은 물론 루이지애나의 맛있는 케이준 소스와 향신료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로열 스트리트에서 즐기는 쇼핑

뉴올리언스를 방문하기 전에는 버번 스트리트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들어봤을 테지만 로열 스트리트도 놓치기 아까운 장소입니다. 멋진 골동품, 지역 예술품과 국제적 예술품을 전시하는 갤러리, 가정용품 상점 등을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도 모를 것입니다. 거리마다 다양한 음악가의 연주가 울려 퍼지는 이곳에서는 독특하고 평화로운 쇼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외국 관광객의 경우 판매세 환급이 가능하여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환불 절차는 간단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louisianataxfree.com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프렌치멘 스트리트의 음악

뉴올리언스에 왔다면 당연히 음악 클럽 방문은 필수 코스입니다. 해가 지면 프렌치 쿼터에서 1블록 정도 떨어져 있는 프렌치멘 스트리트로 가보세요. 더 스파티드 캣 뮤직 클럽을 비롯한 수많은 공연장과 재즈 클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외부 알림판에는 공연이 오후 4시에 시작해서 새벽 2시에 끝난다고 쓰여 있습니다. 월요일인데 말이죠! 정말 놀라운 도시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뉴올리언스 컨벤션 관광국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