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켄터키

켄터키주: 멋진 야외에서 만끽하는 자유로운 모험

글쓴이 Jody Sidle Short


저는 하염없이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 타기, 암벽 등반, 승마, 보트 타기 등 갖가지 야외 활동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햇빛이 화창하고 기온이 따듯한 날은 물론이고, 추운 날씨에도 저의 야외 활동은 멈출 줄을 모릅니다. 이런 저에게 적합한 여행지를 물색한 결과, 켄터키주가 물망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이토록 다채롭고 색다른 야외 활동들을 즐길 수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죠!

암벽 등반

4,000km2 크기가 넘는 때 묻지 않은 야생 자연 환경 대부분이 대중에게 개방되어 있는 켄터키주는 하이킹과 자전거 트레일, 멋진 캠핑 장소가 가득한 온갖 야외 활동의 천국입니다. 암벽 등반이 하고 싶었던 저는 스탠턴의 레드 강 협곡에서 적당한 곳을 찾았습니다. 이곳에는 먼저 초보자와 전문가를 위한 암벽 코스가 있고, 다양한 등반 종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제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비아 페라타(Via ferrata)인데, 바로 사다리, 난간, 케이블로 연결하여 만든 암벽 등산로를 오르는 코스입니다. 저는 많은 코스 중에서 토렌트 폭포(Torrent Falls)에서 등반에 도전했습니다. 친절한 가이드, 아름다운 풍경도 좋았고, 야간 등반과 2시간 등반, 종일 등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정말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국립공원에서 동굴 탐험

다음으로 제가 간 곳은 위로 타고 올라가는 암벽 등반과는 달리 땅속으로 깊숙이 내려가는 매머드 케이브 국립공원(Mammoth Cave National Park)의 매머드 동굴이었습니다. 복잡한 미로처럼 통로가 엉켜 있는 세계 최장 동굴입니다. 이 동굴 역시 단시간 투어에서 몇 시간이 소요되는 장시간 투어까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많은 동굴을 방문해 보았지만, 매머드 동굴의 흥미로운 역사는 물론이고 동굴에 얽힌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 주는 유머 넘치는 가이드 덕분에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동굴에서 좀 더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까요. 동굴 밖으로 나오면 낚시나 카약을 즐길 수 있는 강 두 개가 공원을 따라 흐르고 여기저기 트레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호숫가 수상 가옥에 머물기

물을 사랑하는 제가 다음으로 찾은 곳은 호숫가에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컴벌랜드 호(Lake Cumberland)였습니다. 호수 길이가 160km에 달해 호수 전체 풍경과 곳곳에 있는 만을 아무리 둘러봐도 끝이 없는 진풍경이었습니다. 예전에 그레이트 야머스에서 휴가를 보낼 때 머물렀던 캐러밴과 비슷하게 생긴 수상 가옥을 상상했으나, 이곳의 수상 가옥은 그에 비하면 화려한 호텔에 가깝다고 할 수 있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제가 머무는 수상 가옥은 침실 6개, 욕실 3개, 편리한 주방과 거실, 식사 공간이 있고, 위층에는 커다란 욕조와 바비큐 그릴, 바가 있으며, 호숫가로 이어지는 슬라이드도 갖춰져 있었습니다! 여름이 되면 매일 밤 시원한 공기를 맞으며 호숫가에서 라이브 음악과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조만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이곳 수상 가옥에 꼭 다시 오려고 합니다!

멋진 야외에서 신나는 모험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켄터키주만큼 선택권이 다양한 곳은 세상에 몇 안 된답니다. 휴대 전화와 스마트 기기들을 잠시 던져 놓고 암벽과 바다, 땅속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느껴 보세요.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켄터키주 관광청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