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시카고, 일리노이

리글리 필드

전통적인 미국 경기장에서 전통적인 미국 스포츠를 관람하세요


1914년 4월 23일 개장 당시 위그맨 파크는 좌석이 필드 가까이 기울어져 있고 상부 데크나 고급 관람석이 없는 당대의 전형적인 경기장이었습니다. 오늘날 이곳은 리글리 필드로 불리며 미국 야구의 역사와 독특한 분위가가 살아 있는 곳입니다.

찰스 위그맨은 단명한 페더럴 리그의 클럽인 자신의 시카고 웨일스 구단을 위해 이 경기장을 건립했습니다. 1915년 시즌 이후 신흥 리그가 해체되었을 때 그는 내셔널 리그 컵스를 매입하여 자신의 스타디움으로 이전하기 위해 투자자 그룹에 참여했습니다. 이로써 시카고의 노스 사이드에서 거의 1세기에 걸친 야구의 역사(비통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츄잉검 왕 윌리엄 리글리가 1919년에 이 팀의 모든 소유권을 가지게 되면서 1926년에는 야구장의 이름이 리글리 필드로 바뀌었습니다. 이 구장은 메이저 리그에서 보스턴의 펜웨이 파크 다음 두 번째로 가장 오래된 구장이며 페더럴 리그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구장입니다.

원래의 14,000명에서 41,000명 이상으로 수용 인원을 늘리기 위해 수년에 걸쳐 상부 데크와 고급 관람석이 추가되었지만, 리글리 파크는 ‘친근한 구장(The Friendly Confines)’이라는 애칭에 걸맞는 친밀감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1937년에는 중앙 필드 벽이 전면을 벽돌로 처리한 콘크리트로 재개발되고 그 앞에 담쟁이덩굴이 조성되면서 이 구장의 가장 독특한 특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배트에 맞은 공이 빽빽한 잎 속으로 들어가 찾을 수 없게 되면 자동으로 ‘구장 규칙에 따른 2루타’가 됩니다. 같은 해에 설치된 7.6x23m 크기의 수동 득점판은 펜웨이 파크에 있는 것과 함께 마지막으로 남아 있는 2개 중 하나이며, 아직까지 배트에 맞은 공이 이 득점판을 맞추지 못했습니다. 게임 후에는 ‘W’ 또는 ‘L’ 깃발이 그 위에서 나부끼며 철도 통근객들에게 결과를 알려주는 전통도 남아 있습니다.

리글리는 야구장 최초로 영구 구내 매점(1914년)이 생기고, 최초로 오르간(1941)이 설치되고, 선수 대기석과 불펜 사이에 최초로 휴대전화 시스템(2006)이 설치된 곳입니다. 또한 리글리는 배트에 맞고 관중석으로 날아간 파울 볼을 야구 팬이 가질 수 있도록 허용한 최초의 구장이며, 야구 팬이 원정 팀의 홈런 볼을 다시 구장으로 던진 최초의 구장입니다(야유하는 군중이 고수하는 전통). 반면에 야간 경기를 위한 투광 조명등이 마지막으로 설치된 메이저 리그 구장입니다. 1988년에 조명 아래에서 치뤄진 첫 번째 경기는 비로 인해 4회 초에 중단되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구장에서 열린 1932년 월드 시리즈 3차 전에서 베이브 루스가 중앙 필드 관람석을 가리킨 후 바로 그곳으로 홈런을 쳐냈다고 합니다. 전설적인 아나운서 해리 캐레이가 관중을 이끌고 7이닝 스트레치 중에 ‘나를 야구장으로 데려가 주오(Take Me Out to the Ballgame)’라는 떠들썩한 퍼포먼스를 벌였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또한 시카고의 내셔널 풋볼 리그 팀인 베어스가 솔져 필드를 홈 경기장으로 삼기 전에 8번의 리그 우승을 차지한 곳이기도 합니다. 리글리에서 일어나지 않은 것이 있다면 1908년에 ‘폴 클래식’에서 우승한 컵스 팀이 이 구장에서 월드 시리즈 우승을 거머쥐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전염병과도 같은 '올해는 우리의 해'라는 팬들의 희망이 리글리 체험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경기장 주변 마을인 리글리빌에서는 스포츠 바는 물론, 기념품 행상과 거리의 음악가들, 그리고 다수의 야간 오락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커비베어 라운지와 같이 항상 붐비는 곳에서는 승패에 관계없이 항상 파티가 이어집니다.

이 여행 아이디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미국과 캐나다 여행지 1000곳©

여기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와 미국 내 더 많은 여행 아이디를 원하시면 여행작가 Patricia Schultz가 저술한 위 서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