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

일리노이주 링컨의 땅 노변을 따라 자리한 명소

글쓴이 Idoia Gkikas


어머니의 길이라고도 알려진 66번 국도는 참으로 미국적인 곳입니다. 이 전설적인 도로는 상상력을 자극하여 전성기를 구가하던 미국 자동차의 세계로 방문객을 빠져들게 합니다. 자동차도 크고, 꿈도 크던 그 시절, 이 도로는 모험으로 가득했습니다.

"미국의 메인 스트리트"라 불리기도 하는 66번 국도는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시작합니다. 주도인 스프링필드를 향해 남서쪽으로 링컨의 땅을 여행하다 보면 독특한 명소와 역사적인 상징물이 자리한 아름다운 마을 몇 곳을 지나게 됩니다. 각 장소에 들를 때마다 사진을 찍어 66번 국도에서의 나만의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유명한 조각물

옛날에는 현지 상점에서 실제보다 큰 조각상을 세워 오가는 손님들의 관심과 발길을 끌었습니다. 링컨의 땅에서 66번 국도를 따라가다 보면 그런 조각상들을 여러 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캉커키 강 계곡에 깊게 자리한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윌밍턴 마을에는 제미니 자이언트가 있습니다. 9m 높이의 이 조각상은 1960년대 중반 유인 우주 비행선을 발사한 제미니 우주 프로그램에서 이름을 땄습니다. 이 조각상은 로켓선을 들고 우주비행사의 헬멧을 쓰고 있습니다.

윌밍턴 건너편에 있는 싱클레어 주유소는 1963년에 옛 66번 국도에 세워졌으며, 이 정유업체의 시그너처 녹색 공룡이 지붕위에 있습니다. 오늘날 이 싱클레어 다이노(유리섬유로 제작한 밝은 녹색의 브론토사우루스 공룡)는 같은 장소에 그대로 서서 윌밍턴을 보호하며 운전자들을 손짓하여 부르고 있습니다.

66번 국도를 운전하다가 배가 고파지면 애틀랜타에 꼭 들러보세요. 1934년 문을 연 유서 깊은 팜스 그릴 카페에서 유명한 홈메이드 파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길 건너편에는 핫도그를 들고 있는 '버니언 거대 조각상'이 눈에 띕니다. 이 인물상은 일리노이주 시세로에 있는 66번 국도의 레스토랑 앞에 세워졌다가, 레스토랑의 이전과 함께 애틀랜타로 옮겨져 66번 국도의 상징물로 남게 되었습니다.

그 외 사진 찍기 좋은 곳

오델의 유서 깊은 주유소는 매력적인 방문지입니다. 66번 국도의 명소를 따라 여행하는 많은 사람들이 들르는 이곳에서 운이 좋다면 클래식 자동차와 함께 사진도 찍어보세요. 1932년 세워진 이 주유소는 국가 사적지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1960년대까지 주유소로 사용되었다가 오늘날에는 오델 방문자 센터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정면에 옛날식 주유 펌프가 보이며, 그 옆에 있는 차고에 오래된 공구들, 타이어, 예비 부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폰티악에 있는 루트 66 명예의 전당과 박물관을 방문하면 수많은 기념품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고인이 된 밥 왈드마이어의 폭스바겐 밴 옆에서 사진도 찍으세요. "결혼이냐 66번 국도냐. 저는 66번 국도를 선택했습니다"라고 말한 그는 반평생이 넘는 세월을 66번 국도에서 보냈습니다. 왈드마이어는 40년 동안 66번 국도에서 예술품을 만들어 그의 밴에서 팔았습니다. 그에게는 66번 국도가 삶 자체였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Illinois Route 66 Scenic Byway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