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

일리노이주 졸리엣에서 66번 국도 여행하기

글쓴이 Heiko Obermoeller

글쓴이 Heiko Obermoeller


자유를 향한 미국의 꿈을 상징하는 66번 국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로입니다. 어머니의 길이라 불리는 이 도로는 일리노이주에서 시작합니다. 저는 66번 국도를 여행하며 졸리엣에 들려 괜찮은 명소 몇 곳을 발견했습니다.

졸리엣 지역 역사 박물관

저는 먼저 매우 흥미로운 66번 국도 체험 전시관이 있는 졸리엣 지역 역사 박물관과 66번 국도 방문자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이 박물관은 클래식 자동차, 사진, 비디오 전시물을 선보이며, 졸리엣의 도시 역사를 다룹니다. 1960년대 미국의 달 착륙 프로젝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 나사 엔지니어이자 졸리엣의 시민인 존 후볼트를 소개하는 전시도 있습니다. 달 착륙 시뮬레이터가 있어 그 안에 들어가면 마치 1969년의 달 착륙처럼 달의 표면으로 향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66번 국도 방문자 센터에 꼭 들러 66번 국도 역사품, "블루 브라더스" 컬트 영화에 나온 기념품, 이 지역의 여러 흥미로운 발견과 사실들에 대한 전시를 둘러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옛 졸리엣 감옥

이곳에 도착하면 "Get Locked Up . . . At the Old Joliet Prison(당신은 졸리엣의 감옥에 수감되었습니다라는 뜻)"라는 표지판이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건물이 보입니다. 1858년 건설되어 2002년에 폐쇄된 이 유서 깊은 감옥은 독특한 사진을 찍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영화 "블루스 브라더스", TV 드라마 "프리즌 브레이크" 등에서 이 감옥을 배경으로 사용했습니다. 감옥 안에 들어갈 수는 없지만, 위압감을 주는 둘레를 따라 걸을 수 있으며, 키오스크에서 관련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감옥을 배경으로 밖에서 소풍을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빌리 리마쳐 바이센테니얼 공원

졸리엣의 1번가가 자리한 바이센테니얼 공원은 다운타운의 수로를 따라 자리한 12,241평 규모의 공원입니다. 이곳은 많은 활동이 이루어지는 중심지로 콘서트, 극단 연극, 인기 있는 휴일 행사 등을 일년 내 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역사적인 거리를 따라 셀프가이드 투어를 하면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아름다운 마을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도 배웠습니다.

리알토 스퀘어 시어터

졸리엣은 1926년 세워진 멋진 리알토 스퀘어 시어터가 자리한 곳입니다. 이 극장은 과거에 보드빌 영화관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 로비로 걸어가면서 약 100년 전 유럽으로 시간과 공간 이동을 한 것이 아닐까 하는 착각이 들었습니다. 화려한 샹들리에, 대리석 기둥, 황금 장식, 반짝이는 거울로 꾸민 로비에 그만 압도당하고 말았습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이곳은 베르사유를 따라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저는 백스테이지를 투어하며 출연자들이 공연 후에 벽에다 사인을 하는 대기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 빌 코스비, 캐롤 버넷, 테일러 스위프트의 사인도 모두 있었습니다. 이곳 브로드웨이 공연의 수준은 다른 대도시 못지 않습니다.

66번 국도를 따라 여행한다면 졸리엣에 꼭 방문해 보세요. 이 정겹고 아름다운 도시에서 매우 특색 있고 경치 좋은 역사 명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유산 회랑 공식 여행 정보

유산 회랑 컨벤션 및 방문자 센터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