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레나, 일리노이

일리노이주 걸리나 시내 중심가 둘러보기 글

마리브 헤링턴

글쓴이 Marieve Herington


20번 고속도로에서 일리노이 그레이트 리버스 지역으로 운전해 들어가니 눈앞에 펼쳐지는 풍경에 이내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구불구불한 언덕과 이제 막 단풍이 들기 시작한 나무들이 아름다웠습니다. 그레이트 리버스 지역은 33개 카운티로 구성되는데 미시시피 강이 서쪽 경계를 이루고 일리노이 강이 동쪽 경계를 이룹니다.

최종 목적지는 조 데이비스 카운티에 있는 걸리나라는 작은 마을이었습니다. 거주 인구가 3,500명 정도에 불과하지만 매년 백만 명 가까운 방문객이 찾을 정도로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매력적인 시내 중심가에 누구나 원할만한 쇼핑가, 식당, 각종 편의시설이 모두 고루 갖춰져 있으니 여행자들이 즐겁고 긴 주말 휴가를 보내려 걸리나로 탈출하는 것도 놀랄 일은 아닌 듯합니다.

역사가 느껴지는 아름다움

걸리나에 대해 주로 먼저 나오는 이야기는 시내 중심가가 아름답다는 것입니다. 이곳 건물 중 무려 85퍼센트가 미국 국가 사적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시내 중심가를 걷다 보면 수십 년 이상 된듯한 빨간 벽돌 건물들이 보입니다. 사실 이곳에는 오래된 건물 외관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한 제한 규정이 있습니다. 걸리나에서 찾아볼 수 있는 여러 역사적 보물 중에는 일리노이에서 가장 오래 영업 중인 호텔과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우체국이 있습니다.

걸리나 시내 중심가에서 즐기는 쇼핑

걷기 좋은 인도와 커다란 상점 유리창, 유서 깊은 벽돌 건물로 가득한 걸리나 시내 중심가의 메인 스트리트는 마치 엽서에서 튀어나온 듯 아름답습니다.

골동품에 조예가 깊다면 둘러볼 것이 정말 많습니다. 저는 집안을 장식하기에 꽤 좋아 보이는 적당한 가격대의 고서와 골동품을 포함해 정말 알찬 물건들을 몇 가지 찾았습니다. 재미있는 음료 잔부터 색색의 장신구와 아이들 장난감까지 각양각색의 유쾌하고 기발한 물건들도 구경했습니다. 실제로 메인 스트리트를 따라 들어선 가게들은 주요 브랜드 체인점이 아니라 부티크와 소규모 브랜드입니다. 작은 가게들을 보존하고 소규모 지역 상권을 지원하는 이곳 방침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시내 중심가의 식당과 훌륭한 숙소

걸리나에 있는 여러 예스럽고 아름다운 레스토랑, 커피숍, 술집이 쇼핑에 지친 발걸음을 유혹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 격식을 차리지 않는 식사부터 훌륭한 환경에서 즐기는 고급 요리까지 모든 취향과 스타일을 이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걸리나를 둘러보느라 긴 하루를 보내고 휴식을 취하기에는 일리노이 전체에서 가장 오래 영업 중인 역사적인 디소토 하우스 호텔이 제격입니다. 링컨이 1865년에 연설한 장소가 바로 이 호텔 발코니입니다. 역사 깊은 이 호텔에는 유령이 나온다고도 합니다!

또 다른 매력적인 부티크 호텔 아이리시 코티지는 고풍스러운 아일랜드식 여관을 본떠 지어졌습니다. 이 호텔에 딸린 술집 겸 레스토랑 프랭크 오다우드에도 꼭 들러보세요.

일리노이주 걸리나는 꼭 다시 한 번 가볼 생각입니다. 여러분이 정말 멋진 곳에서 휴가를 보낼 계획이라면 걸리나에서 서로 마주치게 되겠죠.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Official Galena Travel Site

Great Rivers Country Regional Tourism Development Office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