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아이다호

헬스 캐니언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깊은 협곡에서 급류를 타보세요


아이다호 남부를 길게 가로지르는 구간에서는 스네이크 강이 끝없이 펼쳐져 있는 것처럼 보이는 광활하고 평평한 목장을 가로질러 흐르고 이 강물 중 많은 양이 목장으로 흘러갑니다. 스네이크 강이 오리건 주 경계에 이르면 주변 산들의 계곡이 좁아지면서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깊은 협곡인 웅장한 헬스 캐니언을 깍아내며 흐릅니다.

헬스 캐니언 댐과 루이스턴(Lewiston) 사이에서는 스네이크 강이 평균 2km 높이로 우뚝 솟아 있는 이 협곡의 벼랑에 둘러싸여 113km 구간에서 396m나 고도가 낮아집니다. 가장 깊은 곳은 협곡의 벼랑이 거의 2.4km나 솟아 있어서 47개의 나이아가라 폭포를 차곡차곡 쌓을 수 있을 정도로 깊습니다(참고로, 그랜드 캐니언은 그 가장자리에서 강까지의 수직 깊이가 최대 1.8km입니다). 이 협곡에서 170km까지는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가 없고 이 협곡 근처에 오는 포장 도로도 거의 없습니다.

이 내륙의 오지는 2,641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헬스 캐니언 휴양지의 일부입니다. 이 휴양지에는 스네이크 강의 114km 구간이 포함됩니다(협곡 자체는 866제곱킬로미터의 헬스 캐니언 야생 보호구역으로 보호됩니다). 이곳은 대부분의 지형이 깎아지른 듯한 암벽과 갈라진 틈처럼 생긴 가파른 골짜기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장관을 감상하는 방법은 걷거나 말을 타거나 —가장 흥미로운 방법인— 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래프팅, 소형 어선 또는 카약으로 스네이크 강을 여행해 보세요. 이 협곡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구간에는 II-IV 등급 급류로 지정된 곳이 34곳이나 있는데, 이곳을 지날 때면 강물이 굽이쳐 최고의 스릴을 맛볼 수 있습니다. 헬스 캐니언에서 피츠버그까지는 배로 2-3일이 소요됩니다. 시간이 부족한 여행객은 터빈으로 작동되는 제트 보트 여행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여행은 목가적인 낭만은 떨어지지만 똑같은 스릴을 느끼면서 하루만에 협곡을 감상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트 보트는 헬스 캐니언 댐 아래와 루이스턴에서 출발해서 멀리 헬스 캐니언의 북쪽(하류)으로 운행합니다.

시간이 약간 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담력도 필요하지만 차량으로 헬스 캐니언을 탐험할 수도 있습니다. 헬스 캐니언의 전경을 보기 위해 오리건 주 임나하(Imnaha)에서 비포장도로를 달려 해트 포인트(Hat Point)에서 경치를 감상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보다는 아이다호 쪽이 좋습니다. 이 지역에는 리긴스(Riggins)에서 스네이크 강 캐니언 끝자락의 험준한 봉우리와 호수 분지가 있는 지역인 세븐데블스 마운틴(Seven Devils Mountains)까지 이어지는 여러 개의 자갈길이 있습니다. 오지 탐험가들은 리긴스 남쪽에서 길게 이어진 포레스트 서비스 로드(Forest Service roads)를 달려 헤븐스 게이트 전망대(Heaven’s Gate Lookout)를 찾아보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2,569m 높이에 있는 이곳은 헬스 캐니언 지역에서 가장 높은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세계에서 가장 험준한 곳 중 하나인 이 협곡이 건너다 보이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이 여행 아이디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미국과 캐나다 여행지 1000곳©

여기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와 미국 내 더 많은 여행 아이디를 원하시면 여행작가 Patricia Schultz가 저술한 위 서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