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과 환희의 무대: 꼭 가야 할 다섯 개의 음악 페스티벌


시골 마을에서 도시 한복판까지, 미국 전역에는 음악 페스티벌이 빈번하게 열립니다. 캘리포니아 주 남부 사막지대에 자리한 코첼라(Coachella)부터 새롭게 탄생한 도시 페스티벌인 뉴욕시의 도시 가버너스 볼(Governors Ball)까지,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취향을 저격하는 페스티벌이 많습니다. 여행을 하는 동안 어느 페스티벌에 참여해 춤을 출 것인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미국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을 소개합니다.

코첼라 밸리 뮤직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장소: 캘리포니아 주 인디오(Indio)

기간: 4월 중순

코첼라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여 음악을 사랑하는 팬과 귀여운 아이들은 물론 유명 연예인까지 몰려와 인스타그램을 뜨겁게 달구는 샌 재신토 산맥(San Jacinto mountains) 뒤로 해가지는 모습과 흔들리는 야자수의 박자에 맞춰 춤을 추는 곳입니다. 어마어마한 관중이 모이는 코첼라는 매년 초대형 설치 미술과 공연을 선보여 감탄을 자아내는데, 캘빈 해리스(Calvin Harris)와 로드(Lorde) 같은 젊은 음악가부터 락의 전설인 AC/DC와 스틸리(Steely)는 물론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의 대가 데이비드 게타(David Guetta)와 유명세를 떨치는 DJ까지 총동원됩니다. 편안한 캠핑을 선호하는 축제 마니아라면 럭셔리한 사파리 텐트를 경험해 보세요. 

행아웃 뮤직 페스티벌(Hangout Music Festival)

장소: 앨라배마 주 걸프 쇼어스(Gulf Shores)

기간: 5월 말

2010년 대형 페스티벌 대열에 동참한 행아웃은 앨라배마 주 걸프 쇼어스에서 3일간 열리는 대장정으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행아웃은 인디, 락, 팝, 힙합, 일렉트로니카 등 광범위한 음악 장르를 아우르며, 에너지 넘치는 70개 팀이 참석합니다. 지난 공연을 빛낸 음악가는 푸 파이터스(Foo Fighters), 벡(Beck), 스크릴렉스(Skrillex) 등입니다. 해안가에 두 개의 대형 무대와 텐트를 설치해 공연하는 행아웃이 열리면 햇볕 가득한 모래사장 위로 흥이 넘칩니다.

무브먼트 일렉트로닉 뮤직 페스티벌(Movement Electronic Music Festival)

장소: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

기간: 5월 말

무브먼트는 편안한 얼반 일렉트로닉 모임으로 일렉트로니카의 하위 장르인 하우스와 테크노 마니아들이 한데 뭉쳐 그들의 레코드에 심취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내는 축제입니다. 컬트와 홈그로운 멤버 등 수백 명의 음악가가 여섯 개의 무대를 화려하게 꾸밉니다. 테크노와 남성으로 구성된 보컬 그룹은 물론 모타운 음악의 탄생지 디트로이트의 강가에서 3일간 베이스 음악이 만드는 멋진 축제를 경험하세요.

더 가버너스 볼 뮤직 페스티벌(The Governors Ball Music Festival)

장소: 뉴욕 주 뉴욕시

기간: 6월 초

3일간 가버너스 볼 뮤직 페스티벌의 화려한 무대가 연이어 펼쳐지는 랜달스 아일랜드(Randall's Island)는 혼잡한 맨해튼에서 조금 떨어진 곳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가버너스 볼은 규모를 축소한 현대판 우드스탁(Woodstock: 1969년 뉴욕 교외에서 열린 록 페스티벌)으로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 건즈 앤 로지스(Gun 'N Roses), 드레이크(Drake), 아웃캐스트(Outkast) 등 기라성 같은 스타는 물론 세간의 주목을 받는 전도유망한 음악가들이 총집합합니다. 축제가 열리는 동안 마니아들은 잠시 무대에서 벗어나 훌라 후프, 요가 워크숍 및 즐길 수도 있습니다. 

보나루 뮤직 앤 아츠 페스티벌(Bonnaroo Music and Arts Festival)

장소: 테네시 주 맨체스터

기간: 6월 초

십 년이 넘는 시간 동안 보나루는 테네시 주 내슈빌과 채터누가 사이에 자리한 3km²가 채 되지 않는 농장에 수 만 명의 사람을 모아 4일간 여흥과 남부식 문화를 즐겼습니다. 

보나루는 음악과 코미디가 결합된 매우 독특한 축제 중 하나입니다. 티어스 포 피어스(Tears for Fears), 플로렌스 앤 더 머신(Florence + The Machine), 제이 지(Jay-Z)와 같은 음악가들의 공연을 진행하는가 하면 루이스 CK(Louis CK)와 자흐 갈리피아나키스(Zach Galifianakis) 등 코미디언이 멋진 무대를 선보입니다. 사람들의 떼창이 이어지는 가운데 새벽까지 공연이 진행되며 맥주와 푸드 트럭이 자리해 이 자유로운 영혼들의 축제에 흥을 더합니다. 

미국 음악 축제에 관한 더 많은 이야기를 보고 싶으시다면 테네시 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텍사스 라이브 음악 축제 또는 테네시 주 내슈빌의 그랜드 올레 오프리Grand Ole Opry를 방문해 보세요.

글쓴이: 카린 분찌스(Carine Buncsi)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