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온 가족을 위한 명소, 쇼핑과 음식

글쓴이 Vange Tapia


저에게 샌디에이고에 대해 말해보라고 한다면 몇 시간이고 할 수 있습니다. 1769년 스페인 사람들이 세운 이곳은 미국에서 방문객이 가장 많은 도시 중 하나로 수년이 지나도록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현재 저는 로스앤젤레스에 살기 때문에 남편과 함께 이따금 샌디에이고로 바람을 쐬러 갑니다. 운전하면 두 시간이 채 걸리지 않으니까요.

할거리가 아주 많아 갈 때마다 다른 것을 체험할 수 있는데, 가장 최근에 갔던 여행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재미있는 명소

샌디에이고 다운타운에서 외곽으로 약 30분 떨어진 곳에는 샌디에이고 동물원의 자매 시설이 자리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찬사받는 샌디에이고 야생동물원이 바로 그곳입니다. 미국 최대 규모의 야생동물원 중 하나이자 동물들이 마음대로 돌아다니도록 자연 서식지를 조성한 최초의 동물원입니다. 이곳에서 꼭 체험해야 할 것은 야생동물원에서 제공하는 여러 사파리 투어 패키지입니다. 캐러밴 사파리(Caravan Safari)는 개방된 트럭을 타고 야생동물원의 서식지 한복판으로 들어가는 투어입니다. 기린과 코뿔소에게 먹이를 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다가 아닙니다. 로어 & 스노어 사파리(Roar & Snore Safari)는 야생동물원에서 제공하는 텐트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투어입니다. 별이 가득한 고요한 밤하늘 아래 동물들의 속삭임을 자장가 삼아 스르르 잠들어 보세요. 다음에 꼭 체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마파크로 말할 것 같으면 샌디에이고는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 곳입니다. 시월드 샌디에이고(SeaWorld San Diego)는 놀이기구, 공연, 전시가 다채롭게 어우러진 해양생물 테마의 유원지로서 해양 세계와 교감하고 이에 대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샌디에이고 북쪽의 칼즈배드에 위치한 레고랜드 캘리포니아 리조트는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명소로 각종 놀이기구와 수족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백만 개에 달하는 레고 블록으로 만든 건물과 사람 사이를 지나다니는 것이 얼마나 재미있는지 모릅니다.

샌디에이고 쇼핑

날씨가 거의 항상 좋은 샌디에이고만큼 야외 쇼핑을 즐기기 좋은 곳이 있을까요. 저는 샌디에이고만 옆 다운타운 부근에 편리하게 위치한 시포트 빌리지(Seaport Village)를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배, 보트와 요트가 보이는 수변 지대를 따라 산책하고 상점과 레스토랑을 둘러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다음으로는 길을 건너 스페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헤드쿼터스 앳 시포트(The Headquarters at Seaport) 지구로 갔습니다. 이곳의 건물이 한때 경찰서였다고 하더군요. 저희는 독립 운영 부티크와 레스토랑이 밀집한 이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유명 브랜드 매장과 고급 백화점에서 쇼핑하려면 200개 상점, 부티크, 영화관과 레스토랑이 자리한 패션밸리 쇼핑센터(Fashion Valley Shopping Center)를 방문해 보세요. 여자만 쇼핑한다는 말은 틀린 것 같습니다. 블루밍데일스에 갔다가 쇼핑에 푹 빠진 제 남편을 끌어내느라 얼마나 애를 먹었는지 모릅니다.

두 명의 셰프, 하나의 세계

주말여행을 마감하며 저는 세련된 라호야 지역에 위치한 마린룸(The Marine Room)이라는 일류 서프앤터프(surf and turf) 레스토랑을 찾았습니다. 서프앤터프란 스테이크와 해산물이 함께 나오는 요리를 말하는데, 이곳에서 아름답고도 평화로운 해변 지대 전망을 즐기며 그날 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기 위해서였지요. 이 레스토랑의 성공 신화 뒤에는 버나드 길라스(Bernard Guillas)와 론 올리버(Ron Oliver)라는 두 명의 수석 셰프가 있습니다.

따뜻한 유머 감각을 지닌 셰프 버나드가 직접 나서서 참깨와 후추를 뿌린 참치, 먹음직스러운 새우, 그리고 제 남편 저스틴의 묘사하길 구름 소스 반죽을 입혀 영광으로 양념한 조개로 저희를 융숭하게 대접해주었습니다. 하늘나라 임금님 수라상에나 올라올 만한 산해진미였습니다!

샌디에이고를 일컬어 "행복이 부르는 곳(Happiness is Calling)"이라고 하는데, 정말 말 그대로 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다음을 방문해 주십시오:

샌디에이고 공식 여행 사이트

샌디에이고 관광청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