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캘리포니아

나파 밸리

훌륭한 와인과 함께 인생을 음미해 보세요


두 개의 산맥으로 촘촘히 둘러쌓인 56km의 좁은 계곡으로 된 나파 밸리에서 미국 최고의 와인 제조자들의 이름을 모두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이웨이 29번을 따라 약 300여 개의 와이너리가 자리하고 있으며 실버라도 트레일(Silverado Trail)은 미국 와인과 음식 문화의 중심지로 그 명성이 높습니다.

1859년 한낮에 햇살이 내리쬐다가 저녁이면 시원해지는 날씨와 긴 경작기, 그리고 기름진 토양이 와인 제조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러나 포도나무뿌리진디 같은 곤충과 금주법으로 인해 이들은 아몬드나 과수로 관심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로버트 몬다비(Robert Mondavi)같은 선구자들이 프랑스 와인과 대결할 수 있는 최고급 카버네소비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던 1960년대에 와서야 세계적인 와인 지역으로 부활하게 되었습니다. 음식도 와인과 마찬가지로 미국의 유명한 프랜치론드리(French Laundry)와 같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레스토랑이 하이웨이 29번 주변의 작은 마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와이너리에서 관광객들을 위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최고의 투어를 선사하는 오크빌의 로버트 몬다비 와이너리가 있고, 이 외에 역사적인 땅을 복구해 만든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와인을 선보이는 영화 감독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가 소유한 루더포드(Rutherford)의 루비콘 에스테이트(Rubicon Estate, 이전 니바움 코폴라로), 그리고 역시 다양한 와인과 전차를 타고 계곡을 관람할 수 있는 욘트빌의 도메인 샹동(Domaine Chandon)이 있습니다. 또한 소규모 와이너리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슈램스버그(Schramsberg)에서는 최고의 스파클링 와인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리 예약하면 손으로 파서 만든 동굴을 볼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8명만 방문할 수 있는 스완슨 빈야드(Swanson Vineyards)는 핑거푸드를 대접합니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나파에서 세인트 헬리나까지 27개의 포도밭을 지나는 나파 밸리 와인 트레인(Napa Valley Wine Train)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1915년대 특별 객차를 개조해서 만든 열차로 58km를 3시간 동안 달리는 이 투어에 참가하면 멋진 경치를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있는 식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은 일일 투어를 위해 이 지역을 방문하지만 나파에서 선사하는 모든 경험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메도우드 리조트(Meadowood Resort)는 독특한 모양의 산장과 언덕에 자리한 별장 같은 스위트에서 귀족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리조트 중 하나입니다. 세계 최고의 와인 자선 행사인 나파 밸리 와인 옥션이 열리는 6월 첫 주에 객실이 가장 비쌉니다. 메도우드에서는 3일 동안 다양한 파티와 와인 테이스팅 및 저녁 식사가 제공되고 경매가 진행됩니다.

규모는 작지만 좀 더 가족적인 분위기를 원한다면 0.134제곱킬로미터의 언덕에 자리한 럭셔리 리조트인 오베르주 뒤 솔레유(Auberge du Soleil)에 머무는 것도 좋습니다. 햇빛이 가득 들어오는 침실이 하나 있는 스위트에는 전용 데크 또는 테라스가 달려 있어서 포노나무로 가득한 계곡을 바라다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레스토랑에서도 동일한 전망을 선사합니다. 이 외에 점심 식사나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 많이 있습니다. 욘트빌의 머스타드 그릴( Mustard’s Grill)은 히로 소네(Hiro Sone) 쉐프의 혁신적인 요리로 유명하고, 프랑스식 전통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프랜치론드리에서 운영하는 부숑(Bouchon)이 있습니다. 세인트 헬리나의 트라비네이(Tra Vigne)는 담쟁이덩굴로 뒤덮힌 높은 천장의 농가에 만든 토스카나식 트라토리아로, 화덕에서 구운 피자와 갈비를 맛볼 수 있는 최고의 야외 식당입니다.

물론 와인과 요리 외에도 더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비교적 기복이 있는 시골길은 조깅이나 사이클을 즐기는 사람들이 특히 좋아합니다. 스파를 즐기는 사람들은 머드욕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따뜻하고 햇살 가득한 날씨와 느긋한 분위기는 모든 사람들이 좋아할 것입니다. 

이 여행 아이디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미국과 캐나다 여행지 1000곳©

여기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와 미국 내 더 많은 여행 아이디를 원하시면 여행작가 Patricia Schultz가 저술한 위 서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