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할리우드

프랭크 시나트라와 앨리자베스 테일러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세요


쇼비즈니스를 처음 소개한 세실 B. 데밀(Cecil B. DeMille)과 제시 래스키(Jesse Lasky)가 1911년 축복의 땅인 웨스트 코스트에 자리잡은 후 할리우드는 실제 장소라기보다는 화려함이나 야망과 같은 뜻을 지닌 번쩍거리는 틴설타운(tinseltown)이라는 하나의 컨셉으로의 역할을 해 왔습니다. 그러나 할리우드 대로(Hollywood Boulevard)에서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스타들은 실제로는 도로에 프린트상으로만 볼수 있습니다. 스타의 거리(Walk of Fame)는 영화, TV, 라디오, 연극 분야에서 배출한 2,200여 명의 유명 연예인을 기리는 거리로, 라브레아 애비뉴(La Brea Avenue)부터 바인 스트리트(Vine Street)까지 이어지는 할리우드 대로를 따라 이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왼쪽으로 돌아 내려가면 선셋대로가 나옵니다.

할리우드는 현재 타임스퀘어에서 부활을 꿈꾸고 있습니다. 수십년 간 하층민이 주로 거주하고 저렴한 기념품점이 즐비한 싸구려 동네로 인식되어 왔으나, 이제는 교양 있는 지역 주민들과 유명인사들의 이목을 끌만한 새로운 명소들을 곳곳에 만들어 할리우드를 새롭게 변신시키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할리우드 & 하일랜드 센터가 있습니다. 이 센터는 업계 유명인사들의 명언을 새긴 레드카펫 같은 골목을 비롯한 할리우드의 명소들과 잘 어우러지는 스타일리시한 복합 쇼핑몰입니다. 그 중심은 코닥 씨어터(Kodak Theatre)입니다. 가이드 투어에 참가하면 아카데미 시상식장으로 사용하기 위해 설계된 3,400석 규모 씨어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걸어서 과거 대형 영화관인 그라우맨스 차이니즈 극장(Grauman’s Chinese Theater) 극장까지 가보세요. 이 역사적인 랜드마크는 아직까지도 새로운 영화를 상영하거나 개봉관으로 사용되지만, 이 극장이 유명한 이유는 독특한 아시아풍 디자인과 1927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온 유명 스타들의 핸드 프린트와 풋 프린트때문입니다. 약 160개의 프린트에서 메리 픽포드, 앨리자베스 테일러, 프랭크 시나트라, 마를린 먼로의 프린트를 찾아보는 것도 또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이 밖에 예를 들면 지미 두런트의 코라든가, 조지 번즈의 시가, R2D2의 바퀴 등 독특한 프린트도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스튜디오 시티 등 많은 스튜디오가 다른 지역에 있지만 영화 제작은 1920년대 이후 파라마운트로 집중되어 왔습니다. 여러분은 투어나 라이브 TV 쇼 방청을 통해 그 현장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화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보고 싶다면 할리우드 힐의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꼭 방문해 보세요. 세계 최대 규모의 TV 및 영화 스튜디오를 둘러보는 인기 있는 투어 덕분에 주요 관광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가족이 함께 참가하기 좋은 이 투어에서는 눈사태와 지진과 같은 특수효과도 경험할 수 있고 쥬라기 공원 공룡 옆에 서는 스릴도 맛볼 수 있습니다.

투어하는 동안 스타를 만나볼 수 있는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스타를 만나볼 확률이 높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할리우드 루즈벨트 호텔(Hollywood Roosevelt Hotel) 같은 곳입니다. 75년 동안 유명인사들의 집합소로 1929년 처음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렸던 이 호텔은 완전히 새단장을 마쳤습니다. 기둥을 높이 세운 아르 데코풍의 로비와 데이비드 호크니가 참여한 수영장, 세련된 바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재즈 클럽, 시네그릴(Cinegrill) 등 모두가 스타들을 위한 곳입니다.

유명한 할리우드 표지판을 둘러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15m 높이의 이 표지판은 할리우드랜드라는 부동산 개발의 홍보 목적으로 할리우드 힐의 마운트 리(Mount Lee) 꼭대기에 세워진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산사태로 인해 마지막 음절이 떨어져 나갔고 나머지 137m 부분만 복구되어 랜드마크가 된 것입니다. 가장 경치가 좋은 선셋대로(Sunset Boulevard)와 브론슨대로(Bronson Avenue)에서 사진을 찍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 여행 아이디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미국과 캐나다 여행지 1000곳©

여기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와 미국 내 더 많은 여행 아이디를 원하시면 여행작가 Patricia Schultz가 저술한 위 서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