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프리스버러, 아칸소

다이아몬드 분화구

다이아몬드를 비롯한 보석을 찾아보세요


한 순간에 부자가 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없지만 아직도 다이아몬드를 발견할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분화구는 자연적으로 생긴 다이아몬드를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세계에서 유일한 장소입니다. 미국 보석 협회(American Gem Society)에서 인정한 가장 완벽한 다이아몬드인 스트론-와그너 다이아몬드(Strawn-Wagner Diamond)는 현재 방문자 센터에서 전시 중입니다. 셜리 스트론(Shirley Strawn)이라는 이 지역 주민이 1990년에 발굴한 1.09캐럿의 다이아몬드(커팅 전 3.03캐럿)는 그 가치가 37,000 미국 달러에 달했습니다.

지구 플레이트의 이동으로 인해 0.15제곱킬로미터의 이 들판에서 다이아몬드 뿐만 아니라 40여 가지의 광석과 광물, 벽옥, 자수정, 가넷 같은 준보석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약 9500만년 전 지구 표층에 금이 가면서 마그마가 분출하여 다이아몬드가 있는 ‘화산관’이라는 것이 만들어졌습니다. 세계에서 8번째로 큰 다이아몬드 매장층입니다.

지질학자들은 19세기에 처음 감람암 토양의 존재를 알아냈지만, 다이아몬드가 처음 발견된 것은 1906년 지역 농부인 존 허들스턴(John Huddleston)에 의해서였습니다. 초창기에는 발굴을 많이 했지만 1949년부터는 관광지로서의 가치가 더 큰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1972년 아칸소주에서 주립공원으로 개발하기 위해 이 땅을 매입한 이후 25,000개 이상의 다이아몬드가 발굴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를 찾는 방법은 세 가지입니다. 호우가 지나간 후 눈을 크게 뜨고 걸어다니는 것입니다. 일부 지질학자들은 깊게 도랑을 파고 수문이라는 힘든 과정을 거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초보자들은 삽과 망을 가져와 흙만 15cm 정도 파고는 초보자에게 행운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삽과 망은 방문자 센터에서 빌릴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찾아야 할 것은 작고 반짝이며 약간 반투명하고 금속성의 광택이 있으며 기름기가 느껴지기도 하는 돌입니다. 다이아몬드 디스커버리 센터(Diamond Discovery Center)에서는 몇 가지 팁과 돌을 식별하는 방법을 무료로 알려주고 나중에 무게를 측정하고 다이아몬드인지 확인해 주기도 합니다. 평균 하루에 두 개의 다이아몬드가 발굴됩니다. 함성이 들리면 다이아몬드를 찾은 것입니다.

지금까지 미국에서 발견된 가장 큰 다이아몬드는 1924년 다이아몬드 분화구에서 발견된 ‘엉클 샘(Uncle Sam)’이라는 흰색 다이아몬드입니다. 크기는 40.23캐럿으로, 컷팅 후 크기는 12.42캐럿이었습니다. 15.33캐럿의 ‘아칸소 스타(Star of Arkansas)’ 다이아몬드도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발굴된 다이아몬드는 대부분 종이성냥의 머리 정도 크기로 매우 작아서 커팅할 수 없지만 그래도 꿈을 포기하지 마세요.

토픽: 아칸소, 남동부

이 여행 아이디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미국과 캐나다 여행지 1000곳©

여기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와 미국 내 더 많은 여행 아이디를 원하시면 여행작가 Patricia Schultz가 저술한 위 서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