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는 개선된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쿠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x
확인
아리조나

모뉴먼트 밸리

할리우드 서부 영화의 주인공이 되보세요


애리조나 주 경계에서 북쪽으로 21km 올라가면 모뉴먼트 밸리의 거대한 돌기둥을 향해 남쪽이로 이어지는 하이웨이 163번이 나옵니다. 바닥이 평평한 계곡은 나바호국(Navajo Nation)에서 관리하는 공원입니다. 나바호국에는 부족민들이 아직까지 산쑥 관목지에 우뚝 솟아 있는 고층빌딩 크기의 요새같은 뷰트 속에서 농사를 지으며 살고 있습니다.

나바호족은 모든 계곡을 신성하게 여깁니다. 수많은 할리우드 서부 영화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1924년 해리 굴딩(Harry Goulding)과 그의 부인이 모뉴먼트 밸리(Monument Valley)에 세운 최초의 굴딩 로지(Goulding’s Lodge)와 교역소에서 이 지역 영화 역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존 포드 감독에게 이 지역 경치가 그의 서부 영화의 전설적인 배경에 딱 어울릴 것이라는 확신을 준 인물이 바로 굴딩이었습니다. 포드와 존 웨인은 역마차(1938), 아파치 요새(1948) 등 이 곳에서 수많은 영화를 촬영했습니다. 굴딩의 교역소는 영화 기념품과 역사적 유물을 전시하는 박물관으로 바뀌었습니다. 옆에는 포드의 황색 리본을 한 여자(She Wore a Yellow Ribbon) 제작진이 이 마을에 왔던 해에 만들어진 62개의 객실이 있는 호텔이 있습니다. 객실마다 멋진 장관을 이루는 풍경을 볼 수 있는 개인 발코니가 달려 있습니다. 1949년 제작된 이 고전 영화는 모뉴먼트 밸리 장면으로 오스카에서 영화 예술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경치가 좋은 27km의 환상 도로는 방문자 센터에서 시작되어 토템폴(totem pole), 미튼 바위(Mittens), 엘리펀트 뷰트(Elephant Butte) 등 조각 첨탑과 완전히 침식된 뷰트를 지나갑니다. 자연에 대해 가장 장엄함이 느껴지게 만드는 이들 기념물은 하루 종일 다양한 빛을 빨아들이고 수 세기 동안 예술가와 방문자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한 시간 정도 운전을 하고 가면 산악자전거를 타기에 좋은 장소가 나타납니다. 이 곳 역시 성스러운 땅으로, 도로를 벗어나 도보나 지프 또는 말을 타고 탐험하는 유일한 방법은 나바호족 가이드와 동행하는 것입니다. 계곡에서 석양을 바라보면 마치 40년대 만들어진 서부 영화에서 마지막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 때 그 장면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 여행 아이디어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미국과 캐나다 여행지 1000곳©

여기 소개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연락처 정보와 미국 내 더 많은 여행 아이디를 원하시면 여행작가 Patricia Schultz가 저술한 위 서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