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령 사모아

사모아식 여행

열대의 지상 낙원에서 고유한 문화를 경험해 보세요


태평양 남서쪽의 하와이와 뉴질랜드 중간에 위치한 사모아 제도는 3천년 이상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18세기에 와서야 유럽인들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19세기 후반 사모아는 분리되었고 미국이 동사모아를 흡수했습니다. 미국령 사모아는 투투일라, 아우누, 오프, 올로세가, 타우의 5개 섬과 로즈 및 스와인스의 2개 산호섬으로 이루어진 지역으로, 미국의 주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수도는 파고파고입니다.

하와이에서 5시간씩 비행기를 타거나 사모아에서 30분 정도 비행기로 이동하여 이 곳을 방문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첫 번째는 바로 80ºC에 달하는 연평균 기온과 따뜻한 수온을 자랑하는 황홀한 날씨일 것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아직까지 개발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실제로 섬의 90%가 열대우림입니다. 투투일라(Tutuila), 오프(Ofu), 타우(Ta’ū—)의 세 개 주요 섬에 분포되어 있는 아메리칸사모아 국립공원(National Park of American Samoa)—은 자연을 잘 보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곳에 오면 해변을 거닐거나 열대우림을 하이킹할 수 있고, 절벽에서 멋진 경치를 관람할 수도 있으며, 고적지나 제2차세계대전 격전지를 직접 둘러볼 수도 있고,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면서 드라이브할 수도 있고, 근교의 작은 마을을 방문하거나 라타산(Lata Mountain)을 등반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기대하는 것처럼 스노클링을 하며 아름다운 물 속 세계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국립공원에는 800여 종의 물고기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가텔레만 국립 해양 보호 구역(Fagatele Bay National Marine Sanctuary)으로 보트를 타고 가면 돌고래, 바다거북, 문어 등과 함께 수영하는 진기한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을이면 혹등고래가 짝직기를 위해 사모아로 옵니다. 해양 보호 구역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지만 사전에 아수에무 푸이메오노(Asuemu Fuimaono) 씨에게 확인해야 합니다.

방금 언급한 사람의 이름은 미국령 사모아에 대해 잘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 섬에는 독특한 생활 방식이 있고 때로 외부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이런 독특함이 바로 관광객을 이 지역으로 끌어 모으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Fa’a Samoa라고 하는 사모아 생활 방식은 대가족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마타이(matai), 즉 추장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 모두가 책임감을 지니는 것입니다. 사모아 사람들은 상당히 종교적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기독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마을에서는 저녁마다 예배를 드리는데, 이때는 외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일요일에는 모든 상점이 문을 닫습니다. 장소에 맞는 의상을 갖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해변에서는 수영복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해변이 아니라면 수영복 위에 항상 옷을 입어야 합니다.

Fa’a Samoa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지 가정에 머무는 것입니다. 국립공원의 홈스테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집에 들어가기 전에 신발을 벗는다든지 하는 지역 관습에 대해 알려줄 것이고 사모아 사람들처럼 낚시하고 수제품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호텔에 숙박하는 경우에도 지역 주민들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관광 산업은 사모아 사람들이 전적으로 소유하고 있습니다.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