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6일

미국의 두 가지 아이콘: 요세미티, 그랜드 캐년


미국 국립공원 시스템(USA’s National Park System)은 20%가 캘리포니아 주와 애리조나 주에 위치한 미국 최고의 천연지대와 59개의 미국 국립공원을 공개 및 보존하고 있다. 여기에는 전 세계에서 수 백만이 방문한 유명한 장소인 요세미티 국립공원과 그랜드 캐년도 포함된다. 따라서 지난 달 우리가 이곳을 여행하면서 생애 최고의 여행이라고 생각했다고 해도 전혀 과언이 아니다.

캘리포니아 북부의 레드우드 국립공원(Redwood National Park)에서부터 여정이 시작되었다. 미국 국립공원 시스템은 오리건 주 국경부터 캘리포니아 주 빅서(Big Sur)까지 펼쳐진 여러 개의 주립공원과 함께 지구상에서 가장 길이가 긴 살아있는 생물체인 해안 삼나무(Coast Redwood tree)를 보호하고 있다. 이처럼 거대한 나무는 키가 112m 이상까지 자라고 지름은 8m이며 수명이 수천 년간 지속될 수 있다. 오래된 삼나무 숲으로 걸어 들어가다 보면 바깥 세상의 풍경과 소리가 씻겨 나가는 것처럼 느껴지는 데 그 어디에서도 겪어보기 힘든 경험이다.

국립공원관리청(National Park Service)이 관리하고 있는 포인트레이스 국립해안(Point Reyes National Seashore)은 국립공원은 아니지만 사실상 샌프란시스코와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있고 훌륭한 해양 환경을 보유하고 있어 운전하기 편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도로이다. 물론 이 곳에 오면 대도시 샌프란시스코와는 전혀 다른 세상처럼 느껴질 것이다. 엘크의 서식지인 풀이 무성한 곶과 코끼리 물범이 집단 서식하는 모래해변으로 깎아 내리듯 가파른 절벽이 어우러져 있다. 

베이 에리어(Bay Area)에서 몇 시간만 차로 이동하면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이 등장한다. 연간 3,500만명 이상이 이 곳을 방문하는데, 요세미티 계곡의 빼어난 경치와 쏟아지는 폭포수, 우뚝 속은 절벽을 전망대에 서서 내려다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긴 하이킹 코스는 계곡 내에도 다수 있지만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범위는 실질적으로 1,100 제곱 마일 이상이며 어느 곳을 가더라도 평생 단 한번뿐인 굉장한 탐사를 즐길 수 있다.   

애리조나 북부지역 바로 옆에 위치한 그랜드 캐년(Grand Canyon)과 같은 명성과 존경을 받는 곳은 미국이나 전 세계를 통틀어 보아도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그랜드 캐년 국립공원(Grand Canyon National Park)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방문객이 많은 공원 중 하나이다. 사우스 림(South Rim) 전망대에서 경치에 감탄하고 있다 보면 주변에서 다양한 외국어가 들려올 것이다. 석양이 지평선으로 떨어지며 협곡의 벽을 물들이는 모습을 보면 하루가 정말 아름답게 느껴질 것이다.

 

이번 여행을 지원해주신 국립공원관리청(National Park Service)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본 여행 및 그 외 미국의 국립공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ps.gov를 방문하기 바란다.   

 

영화제작자 겸 야외활동 애호가Joshua Johnson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