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7일

텍사스 바비큐 식도락 여행기


공식적으로 발표하겠다. 우리는 텍사스 바비큐를 모두 먹어 보았다! 7일동안 푹 익힌 고기, 양념에 재운 고기, 말린 고기, 소스를 듬뿍 바른 고기를 모두 직접 먹어 보았다.

우리는 오스틴을 시작으로 Lambert’s Downtown Barbecue라는 안락한 식당에서 멧돼지 갈비, 양지머리, 매운 소시지, 푹 익힌 돼지고기를 먹었다. 우리 여행 중 맛본 깜짝 놀랄 만큼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의 첫 번째 코스였다. 우리는 오스틴의 Stubb’s도 방문했는데 바비큐와 함께 재미있는 볼거리와 함께 담당서버가 고기를 어떤 식으로 굽는지를 우리에게 보여주었다.

 우리는 바비큐 먹기를 잠시 중단하고 오스틴의 사우스 콘그래스 스트립(South Congress Strip)을 산책했다. 재미있는 가게와 술집, 공연장들이 거리를 가득 채우고 있었다. 박제동물과 골동품을 판매하는 가게와 카우보이 모자와 가죽부츠로 유명한 Allens Boots가 눈에 띄었다.

곧 바비큐를 더 먹으러 갈 시간이 되었고 이번에는 록하트(Lockhart)에 있는 Smitty’s Market으로 향했다. 록하트에 대해 들어본 적 없는가? 아마 다들 모를 것이다. 록하트는 오스틴에서 외곽으로 40분 가량 떨어진 작은 마을로 또 다른 세계로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Smitty’s는 돼지목살, 돼지갈비, 매운 소시지 등 파운드 단위로 판매하는 바비큐 메뉴 하나로 이 마을을 유명하게 만들었다. 바비큐 요리사(pit master) Pablo는 고기를 굽는 7시간의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여주었다.   

다음날 우리는 바비큐로 유명한 작은 마을 두 곳을 방문했다. 첫 번째 마을은 드리프트우드(Driftwood)의 The Salt Lick BBQ였다. 깜짝 놀랐다는 말로는 설명이 되지 않는 이곳은 대규모 목장 한 가운데에 자리한 바비큐 오아시스로, 정말 독특한 경험이었다. 우리는 긴 공용테이블에 앉아 양지머리(brisket)와 돼지갈비를 주문했는데 지금까지 먹어본 것 중 가장 맛있었다. 두 번째로 들른 곳은 Meyer’s Elgin Smokehouse였다. 이 곳의 가슴살과 소시지는 천천히 익혀 완성하며 Dinosaur Beef Ribs (공룡 소갈비) 메뉴는 1인분에 1파운드의 무게를 자랑하며, 이름값을 제대로 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맛있었다. 15년이상 텍사스 중부지역 최고의 바비큐로 선정된 것이 전혀 놀랍지 않았다.  

바비큐 식도락 여행의 5일째 되던 날 우리는 오스틴의 La Barbecue까지 흙먼지를 뚫고 이동했다. 정오가 되기 전에 도착했는데도 불구하고 유명세를 자랑하듯 이미 대기줄이 길었다. 운 좋게도 통맥주가 무료로 제공된 덕에 기다릴 수 있었다! 우리는 “Cuisine Texicana”(소스 없이 구운 바비큐와 천천히 훈연 시킨 고기의 각종 풍미)를 걸신들린 듯 먹은 후 수제 훈연기(smoker)를 둘러보았다.

우리는 오스틴에서 록하트보다 더 작은 마을인 테일러까지 이동했다. Louie Mueller BBQ를 가 보겠다는 일념 때문이었고 정말 그 이유 하나만으로 테일러에 갔다. 이 곳은 고기를 소금과 후추에 재우기만 해서 육질을 극대화시켰다.  

테일러에서 출발한 우리는 산 안토니오에 “인사(howdy)”를 건넸다. 첫 번째로 들른 곳은 The Big Bib로 “당신은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먹을 만하다”라는 문구를 내세우고 있었다. 이 곳의 소갈비, 훈제 칠면조, 양지머리를 맛본 후 우리는 모두 이 문구에 동의했다. 또한 The Granary ’Cue & Brew에서도 환상적인 Beef Clod (바비큐 소스 및 커피빈 양념을 바른 소고기)를 맛보고 “농장에서 포크까지(farm to fork)”라는 표어의 의미를 알 수 있었다. 우리가 텍사스 바비큐 식도락 여행에서 마지막으로 들른 곳은 Texas Pride BBQ였는데 이 곳의 특별메뉴를 맛본 후 이 곳이 텍사스 바비큐의 중심이라고 입을 모았다. 

텍사스 전역을 돌며 맛있는 바비큐를 먹으러 다녔던 1주일간의 여행이 끝난 후 우리는 불룩해진 배를 안고 집으로 향했다. 바비큐 식도락 여행은 정말 훌륭했고 다음 번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다음 여행지가 궁금한가? https://www.facebook.com/DiscoverAmericaKR 에서 우리의 미국 여행기를 찾아볼 수 있다.

로드트립에 대해 더 읽어보세요
디스커버 아메리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등록되었으므로 회원님의 여행가방에 여행 아이디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탐험 시작하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비밀번호 재설정 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탐험 시작하기